현대홈쇼핑, 업계 최초 '프랑스 샤토' 라이브 방송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09:09: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홈쇼핑이 국내 라이브커머스 업계 최초로 프랑스 샤토 현지에서 이색 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10일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프로그램인 '글로벌 쇼라직구'를 통해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패션·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허은정(Julie Huh, 쥴리 허) 작가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사진=현대홈쇼핑>

 

허은정 작가는 호주에서 유럽으로 귀농을 꿈꾸다 프랑스 시골의 샤토에 정착한 예술가로, 자신의 프랑스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에세이 '나는 프랑스 샤토에 산다'의 저자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방송은 허은정 작가가 10년째 거주 중인 샤토 성을 배경으로, 고객과 '소통형 랜선 집들이' 형태로 진행되는 토크쇼다. 방송에 나오는 샤토 성은 건축된 지 167년 된 건물로,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프랑스 샤토 지방의 이국적인 매력과 프랑스 인테리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허 작가가 실제로 즐겨 사용하는 프랑스 유명 헤리티지 상품들도 다양하게 소개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급 올리브오일 브랜드 '샤토 에스투블롱 올리브오일', 인테리어 브랜드 '아르 드 리스(Art de Lys)', 주방용품 브랜드 '모비엘 1830 (MAUVIEL 1830)' 등으로, 허 작가가 다년간 쌓아온 프랑스 생활 경험을 통해 검증된 상품들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프랑스 샤토 성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는 실제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프랑스 상품 소싱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쇼라직구'는 해외에서 모바일 생중계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으로,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희소성 높은 현지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이탈리아, 프랑스, 유럽 등에서 진행한 해외 현지 방송 '글로벌 쇼라직구'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허은정 작가와의 이색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상품들을 소개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맘스터치, 블루 아카이브 3차 제휴 세트 한정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맘스터치가 넥슨의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한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하고 스페셜 굿즈 증정,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매년 뜨거운 고객 반응을 불러 일으킨 블루 아카이브와의 세번째 협업으로 전국 맘스터치 및 맘스피자 매장에서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

2

한진, 추석 특수기 앞두고 남서울 허브 터미널 현장 점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진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원활한 특수기 운영과 안정적인 배송을 위해 남서울 허브 터미널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지난 22일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은 서울 구로구 가산동 남서울 허브 터미널을 방문해 추석 물류 특수기에 대비한 현장 안전과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두 사장은 작업 상황 브리핑을 받은 뒤 풀필먼트

3

셀트리온, 골 질환 치료제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캐나다 허가 획득…북미시장 공략 가속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은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골 질환 치료제 ‘프롤리아-엑스지바(성분명: 데노수맙)’ 바이오시밀러 ‘스토보클로(STOBOCLO)’와 ‘오센벨트(OSENVELT)’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허가로 스토보클로는 폐경기 골다공증, 오센벨트는 암환자 골전이 합병증 예방 및 골거대세포종 등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