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미트볼 출시' 40주년 맞이 행사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09:12: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이케아 미트볼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15일 이케아코리아에 따르면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케아 미트볼은 연간 판매량 14억개를 기록하고 있는 이케아 대표 메뉴다. 이케아 코리아는 행사 기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모든 미트볼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 <사진=이케아코리아>

 

미트볼 메뉴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영수증 쿠폰 제시 시 스웨디시 푸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냉동 미트볼 후부드롤(HUVUDROLL) 10%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스웨디시 비스트로에서는 미트볼 8알로 구성된 한정판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케아 미트볼은 1985년 스웨덴 셰프 셰스테드트(Severin Sjöstedt)가 이케아만의 레시피로 개발해 선보인 메뉴로 스웨덴 음식 문화의 맛을 알리고자 약 10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 이 레시피는 40년이 지난 지금도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다.

 

2015년부터는 플랜트볼 등으로 다양하게 변주되고 있다. 2006년부터는 스웨디시 푸드마켓에서 냉동 미트볼, 소스 등을 판매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웨덴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스웨덴 문화를 담은 미트볼은 지난 40년간 이케아의 가치와 문화를 대표해 온 상징적인 메뉴”라며 “이케아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미트볼과 함께 스웨덴 문화를 경험하고 행복한 쇼핑 경험도 함께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웰컴저축은행, CCM 인증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3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는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 자료와 현

2

영풍·MBK “고려아연, 美 제련소 명분 제3자배정 유증 추진…경영권 방어 의혹”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15일 고려아연 경영진이 임시이사회를 열고 ‘미국 제련소 건설을 위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안건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이 훼손됐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영풍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고려아연 최대주주인 영풍과 MBK 측 이사들은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안건에 대해 사전

3

애큐온저축은행, 생성형 AI 챗봇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임직원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생성형 AI 기반 챗봇 개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애큐온저축은행은 2023년 구축한 지식관리시스템(KMS)을 통해 업무 매뉴얼과 사내 문서를 체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키워드 검색 방식의 한계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문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