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년 국민 아이스크림 ‘부라보콘’,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09:13:5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의 대표 제품인 ‘부라보콘’이 ‘제2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정부 포상 제도로,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기관,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부라보콘은 아이스크림 부문 최초 수상 브랜드로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경쟁력과 시장 내 위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 [사진=빙그레]

 

부라보콘은 1970년 국내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이후 올해로 55주년을 맞은 해태아이스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01년에는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으며, 2008년에는 세계 최초로 한 번에 개봉할 수 있는 ‘하프 커팅’ 포장 방식을 도입하는 등 콘 아이스크림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12시에 만나요’로 시작하는 부라보콘 CM송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2022년에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CM송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을 전개해 사회적 가치 창출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55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및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는 점도 이번 수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라보콘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2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디지털 무역 경연 ‘2025 뉴 파워 어워드’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수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연례 디지털 무역 경연대회 ‘2025 뉴 파워 어워드(New Power Award)’를 지난 22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그랜드 파이널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디지털 무역의 오스카’로 불리는 뉴 파워 어워드는 미래 글로벌 무역을 이끌 혁신적인 B2B 셀러를 발굴·조명

3

'박장대소' 김종국 "신혼? 아이 없어 아직은 좋죠"→박준형 "그러면 아내가 섭섭"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종국이 달달한 신혼 근황을 공개한다. 24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9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게스트’ 김종국과 헬스장에서 의기투합한 ‘콜’ 수행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주인 잃은 신발들이 너무 많다. 신발의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