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1분링 ‘육수커플’ 영상, 4,000만뷰 육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09:16:4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 ‘육수커플’ 영상이 온라인에 업로드한 지 2주일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4,000만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은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을 부부로 기용,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제작한 각각 1분 분량의 로맨틱 코미디 5편으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주 타깃인 2545세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 [사진=CJ제일제당]

 

이 제품은 가운데가 뚫려있는 ‘링’ 형태의 코인육수로, 요리에 한 알만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직접 요리하는 경험이 높아지는 젊은 2545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침투율을 보다 높이기 위해 이들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 분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부부와 커플 관련 콘텐츠에 대한 공감대가 특히 높다는 점을 도출, ‘밈(meme;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유행과 모방)’ 콘텐츠의 자발적 바이럴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부부, 커플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했다.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이 아닌 소비자 공감형 콘텐츠로 다가가기 위해 스토리를 구성, 일명 ‘육수커플’ 영상을 제작했고, 지난 4일 업로드 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영상 콘텐츠가 재미와 흥미 요소로 인해 화제가 되면서 제품과 영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부부간 스토리를 즐기면서 콘텐츠를 건너뛰지 않고 시청, 조회하는 비율이 기존 캠페인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아졌고,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 콘텐츠를 클릭하는 비율은 5배 가량 증가했다. 온라인 검색 플랫폼에서 제품을 검색하는 건수도 10배 가까이 증가했고, 이는 여러 이커머스 경로에서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육수커플’ 콘텐츠의 인기에 따라 소비자 공감과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부부와 커플 관련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빠르게 기획, 지난 19일부터 ‘제1회 백설 1분링배 럭셔링 커플 챌린지’를 시작했다. “오늘 무슨 날인지 알지?’와 같이 영상 콘텐츠 속 대사를 ‘내 사람’에게 질문하고, 영상으로 반응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는 영상 에피소드 회차별 주제에 맞춰 2주간 총 10주동안 진행되며, 인증 질문은 ▲1편 오늘 무슨 날인지 알지?(6/19~6/29) ▲2편 뭐 잘못한 거 없어?(7/3~7/13) ▲3편 라면 한입만(7/17~7/27) ▲4편 5분만 더 잘래(7/31~8/10) ▲5편 프로포즈(8/14~8/24)이다. 회차별로 각각 1~5등까지 선정해 1등 명품 커플링을 비롯, 호텔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영상과 챌린지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육수커플’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수커플’ 영상의 단기간 내 높은 조회수 기록과 자발적 바이럴은 주 타깃층에 맞는 디지털 콘텐츠 분석 기반의 마케팅 전략이 통했다는 반증”이라며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과 주 타깃 소비층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앞으로 더욱 확대,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