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전사적 ‘안전보건캠페인’ 성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09:18: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안전보건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항공사의 표준기압인 ‘1013hpa(헥토파스칼)’을 모티브로 10월13일을 에어프레미아의 안전데이로 지정,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목표로 전 직군이 참여해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 캠페인 기간중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가 인천공항 현장을 방문해 임직원들에게 안전뱃지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에어프레미아]

 

캠페인 기간 동안 임직원들은 QR코드를 통해 ‘중대·산업재해 O/X 퀴즈’에 참여했다. 문항은 현장 부서별 특성을 반영해 ▲작업 중 발생 가능한 위험요소 ▲법령상 안전수칙 ▲개선방안 등을 주제로 구성했다. 참여자들에게는 캠페인 기념품인 안전뱃지가 증정됐다.

 

캠페인 시작일인 13일에는 본사에서 강서구 보건소 의료진과 함께 ‘대사증후군 예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혈압,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 건강지표를 무료로 검사하고, 검사 결과에 따른 정기 추적검사 및 상담을 제공했다.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인천공항 현장 부서를 지속 방문해 임직원들에게 안전뱃지를 수여하며 안전실천에 힘쓰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전 임직원이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하고 신뢰받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 패션·뷰티 강세에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의 강세 속에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블프)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1월 1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에이블리 블프는 첫날부터 역대 최고 일 사용자 수(DAU)를 기록하며 시작과 동시에 흥행을 예고했다. 블프 기간 에이블리

2

서울디지털대,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실무 강좌 K-MOOC서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이하 케이무크)에서 2025년도 2학기에 ‘QGIS로 끝내는 공간정보 실무 위성영상, 처리부터 AI 분석까지’가 신규 강좌로 개설됐다고 10일 밝혔다. 강좌 운영 기간은 2026년 2월 28일까지다. 이번 강좌는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자격 취득을 위한 묶음강좌 ‘도전! 공간정보융합

3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10일 오전 10시부터 20일(토)까지 유럽·시드니·밴쿠버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유럽 4개 노선(파리·로마·프랑크푸르트·바르셀로나)과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2026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