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리바로젯’ 당뇨병 동반 이상지질혈증 환자서 유효성·안전성 입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09:20: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이 자사 복합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젯’의 당뇨병 동반 환자 대상 임상 연구에서 뚜렷한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JW중외제약은 13일 “리바로젯을 복용한 이상지질혈증 환자 가운데 당뇨병을 동반한 환자군에서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수치가 유의하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 JW중외제약, ‘리바로젯’ 당뇨병 동반 이상지질혈증 환자서 유효성·안전성 입증


리바로젯은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2제 복합제로, 두 성분의 조합으로 개발된 국내 최초 개량신약이다.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임수 교수 연구팀은 이상지질혈증 환자 1,400명을 대상으로 리바로젯의 장기 복용 효과를 평가하는 ‘VICTORY Study’를 진행 중이다. 연구 중간 결과는 지난달 25~27일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대한당뇨병학회 추계 국제학술대회(ICDM 2025)에서 포스터 형태로 공개됐다.

이번 중간 분석에는 824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당뇨병 환자는 408명, 비당뇨병 환자는 416명이었다.


당뇨병 동반 환자군의 LDL-C 수치 중간값은 복용 전 134㎎/dL에서 48주 후 66㎎/dL로 낮아졌고, 비당뇨병 환자군도 159㎎/dL에서 76㎎/dL로 개선됐다.

특히 소형 LDL(sd-LDL-C) 수치에서도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당뇨병 환자군은 41.45㎎/dL에서 24주 후 23.62㎎/dL로, 비당뇨병 환자군은 47.00㎎/dL에서 25.54㎎/dL로 감소했다.
투여 기간 동안 공복혈당(FPG) 변화는 유의하지 않아, 혈당 안정성 역시 확보된 것으로 확인됐다.

임수 교수는 “국내 당뇨병 환자의 약 86%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하고 있으며, 특히 sd-LDL-C 관리가 중요하다”며 “리바로젯은 LDL-C를 효과적으로 낮추면서 혈당 안정성도 입증한 의미 있는 치료 옵션”이라고 평가했다.

JW중외제약은 후속 연구를 통해 리바로젯의 장기 임상 데이터를 추가 확보하고, 실제 진료 환경에서의 근거를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리바로젯은 당뇨병 환자의 치료 부담을 줄이면서 안전한 지질 관리를 돕는 약제”라며 “맞춤형 치료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의료 현장에서의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