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 씻는 남자들?’, '케어허' 위생문화 바꿔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09:24:45
  • -
  • +
  • 인쇄
남성용 다용도 청결티슈 케어허 출시
감각적 디자인·천연유래 성분 친환경 소재
비데용 물티슈처럼 활용도 가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025년 질병관리청 조사 결과, 용변 후 손을 씻지 않는 남성이 전체의 21.4%(2024년 10월 기준)로 나타난 가운데, 남성 위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제품이 등장해 화제다.


신행이엔티는 10일 남성들의 숨겨진 위생 니즈를 해결하고 청결 문화를 선도하고자 남성용 청결티슈 '케어허(CareHer)'를 공식 론칭 한다고 밝혔다.
 

▲ '케어허' 이미지 [사진=신행이엔티]

'케어허'는 여성 중심의 기존 청결티슈 시장에 '남성 전용'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진 혁신적 제품이다.

위생과 건강을 신경 쓴 성분과 환경을 생각한 기술력이 돋보인다.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연꽃잎수, 프로폴리스 등 천연 유래 성분 함유는 물론, 초순수 정제수를 사용해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비데용 물티슈처럼 물에 잘 풀리는 천연 펄프 원단을 사용해 변기에 바로 버릴 수 있어 손씻는 것 뿐만 아니라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뒤처리의 편의성과 환경 보호까지 동시에 잡았다.

특히 젊은 세대를 겨냥해 청바지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이고 직관적인 패키지 디자인 적용은 위생 용품의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게 휴대할 수 있는 하나의 '에티켓 아이템'으로 차별화를 꾀했다는 평가다.

케어허 관계자는 "’당신을 관리하는 것이 곧, 그녀를 배려하는 것: Care Yourself, Care Her’이라는 슬로건으로 탄생한 남성용 청결티슈 케어허는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아이디어 상품이자, 남성들의 위생 문화를 송두리째 바꿀 혁신적 실생활 필수품이 될 것"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케어허는 론칭과 함께 마트, 편의점, H&B 등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이베이 넘어 타이중까지”… 에어로케이항공, 대만 하늘길 확장 ‘속도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대만 노선 확대 전략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회사는 19일 설 연휴 기간 ‘청주–타이중’ 부정기 노선을 성공적으로 운항했다고 밝혔다. 인구 약 290만 명 규모의 대만 제2도시 타이중 현지 수요를 청주공항으로 유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회사는 향후 정기편 개설을 위한 수요 분석 및 사업성 검토

2

모두투어, ‘꿈꾸던 여유, 긴 여운 오키나와’ 기획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가 오키나와 핵심 관광지와 해변 휴양을 결합한 기획전을 선보이며 일본 단거리 수요 공략에 나섰다. 모두투어는 19일 ‘꿈꾸던 여유, 긴 여운 오키나와’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키나와는 인천공항 기준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단거리 해외 여행지다. 에메랄드빛 해변과 온화한 기후, 류큐 왕국의 역사·문화 자원을 갖춘 복

3

프로팩, 선거 후 수거·운반·소각 부담 줄일 '친환경 현수막' 상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 프로팩(Pro-Pac)은 선거 후 발생하는 수거·운반·소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100% 생분해 선거 현수막'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선거가 끝난 도심 거리에는 찢겨 나간 현수막과 수거 더미, 소각장으로 향하는 폐플라스틱 행렬이 늘 비슷한 풍경으로 되풀이된다. 짧게는 몇 주 사용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