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보국!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장학증서 수여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01 09:29:32
  • -
  • +
  • 인쇄
저출산ㆍ고령화 대비 한국 취업 희망 외국인 장학생 대상으로 범위 넓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달 30일 서울 명동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아세안 국가 장학생을 대상으로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스컬러십은 한국과 아세안 공동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몽구 회장이 한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인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재보국하려는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행사이다.  

 



2020년부터 총 206명에게 고대/서울대/연대/한양대/KAIST/KDI국제정책대학원 석박사 유학을 지원했고, 올 봄학기에도 아세안 국가 장학생 14명을 선발해 이번 수여식을 가졌다.

선발된 학생들은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고, 또한 학습지원비도 월 100만 원, 정착금 250만 원, 글로벌 인재 추가 장학금 300만 원 등을 제공받는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11년부터 운영한 재단 장학 프로그램을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으로 2021년에 전면 개편했다. 글로벌, 미래산업, 국제협력, 사회혁신, 문화예술, 사회통합 등 총 6개 부문에서 5년간(2021년~2025년) 1100명의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저출산, 고령화 등의 인구변화에 대응하고 한국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장학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이 한국에서 고등교육을 받은 후 국내 인력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및 지원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