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고도몰 구버전 이용자 대상 최신 SaaS 업그레이드 전면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09:36:4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엔에이치엔커머스(이하 NHN커머스)가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의 구버전 무료 요금제인 ‘고도몰 standard’를 최신 무료 요금제 ‘고도몰 basic’으로 20일 일괄 자동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기존 사용자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최신 환경과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고도몰 standard'는 과거 '고도몰5' 버전에서 제공되던 무료 요금제로, 2022년 고도몰의 요금제 구성이 개편된 이후 신규 신청은 중단된 상태였으나 기존 이용자들은 계속해 해당 요금제를 사용해 왔다.

 

▲ <사진=NHN>

 

NHN커머스는 지난해 고도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에서 외부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 환경으로 전환하며 보안, 성능, 비용 측면에서 전반적인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를 기반으로 같은 해 12월에는 최신 SaaS 환경을 반영한 무료 요금제 '고도몰 basic'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자동 전환은 기존 ‘고도몰 standard’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진행된다. 또한 기존 쇼핑몰의 기본 정보와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환경에서 운영을 이어갈 수 있다.

 

‘고도몰 basic’으로의 전환을 통해 스토리지(디스크) 용량은 기존 ‘고도몰 standard’의 1GB에서 4GB로 대폭 확대되며, 기본 트래픽 100GB(현재 한시적 무제한), 최신 PHP 8 버전 지원 등 한층 향상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해진다.

 

특히 1회 최대 1,000건까지 가능했던 송장 일괄 등록 수가 5,000건으로 확대돼 대량 주문 처리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다. 이와 함께 ▲마이앱(쇼핑몰 앱 제작)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싱크 등 다양한 마케팅 연계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최근에는 고객 상담 플랫폼 ‘채널톡’ 연동 기능도 추가돼 1인 창업자 및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실질적인 운영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전환 이후에는 더욱 향상된 쇼핑몰 확장성과 운영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 쇼핑몰 규모 확장 등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고도몰 pro’ 등 상위 요금제로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사업 성장 단계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요금제 자동 전환은 모든 이용자가 최신 환경에서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니즈에 맞춘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국내 대표 쇼핑몰 제작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 우주항공청·사천시와 한마음 한뜻 '이웃 사랑 나눔' 실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연말을 맞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지역 복지시설과 소외계층 가정 900세대에 2700포기의 김치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차재병 KAI 대표이사,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박동싱 사천시장을 비롯해 각 기관의 임직원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1

2

“검색 없는 쇼핑 시대 도래”...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연간 순접속자 8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의 연간 누적 순접속자(UV)가 8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접속자는 라방 순수 시청자를 뜻한다. 이는 역대 최대치로, 대한민국 성인 인구(약 4000만 명) 기준 1인당 연간 두 번꼴로 CJ온스타일 라방을 시청한 셈이다. 이러한 흐름은 내년 더욱 가속화될 전망

3

애경산업, 자립준비청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보둠봉사단,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자립지원팀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청춘의 살림 첫걸음’에 ‘생활준비 키트’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자사 브랜드 2080,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리큐, 순샘 등 생활용품과 무선청소기, 식기세트, 조리도구세트 등 10종의 생활 필수 가전 및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