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랜섬웨어 침해 사고 조사…“현재까지 정보 유출 확인 안 돼”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5 09:38:5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지난 10일 발생한 랜섬웨어 공격과 관련해 현재까지 고객정보 유출 등 피해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15일 밝혔다.

 

▲ 교원 CI [사진=교원]


교원그룹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관계 기관 및 복수의 보안 전문기관과 협력해 사고 원인과 고객정보 유출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확인된 사실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교원그룹 계열사 중 교원투어와 교원위즈가 운영하는 위즈아일랜드, 프랜시스파커는 랜섬웨어 침해 및 데이터 유출 정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교원그룹 측은 이들 계열사가 침해 정황이 있는 서버와 물리적·구조적으로 분리된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DB)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계열사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신고한 것과 관련해서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투명하고 신속한 대응 원칙에 따라 보다 정확한 사실 확인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1주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론칭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서버 ‘토르’를 추가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기존 플레이어에게는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또한 스타팅 영웅 3종이 새롭게 단장됐다. 신규 영웅

2

한화투자증권, '연금자산 2조 원 달성 감사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연금자산 2조원 달성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월 13일까지 진행하며 한화투자증권 연금저축이나 퇴직연금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한화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돼 있는 연금자산 2조원 달성 기념 영상에 축하 댓글을 단 후 ‘한화투자증권 MTS

3

[헬스TALK] 식지 않는 러닝 열풍…겨울엔 무릎 부상 위험 더 높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추위에도 야외 러닝을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무릎 건강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기온이 낮아질 경우 근육과 인대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관절 주위 조직이 경직되기 쉬워, 무리한 달리기는 연골과 인대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다.러닝 중 흔하게 발생하는 무릎 질환으로는 슬개골 연골연화증과 장경인대 증후군이 꼽힌다. 두 질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