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2 '프리시즌 테스트' 돌입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09:39:0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2 개막 전 공식 프리시즌(Pre-Season) 테스트에 돌입한다.

 

23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프리시즌 테스트는 오는 10월 27일부터 31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발렌시아(Valencia) 소재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Circuit Ricardo Tormo)’에서 진행된다.

 

▲ <사진=한국타이어>

 

프리시즌 테스트에 참가하는 10개팀 총 20명의 드라이버는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가 장착된 ‘GEN3 에보(GEN3 Evo)’에 탑승해 실제 경기 조건과 유사한 환경에서 트랙을 돌며, 차량 상태와 타이어 퍼포먼스를 점검하고 정교한 주행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테스트 기간 동안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압도적인 레이싱 퍼포먼스로 참가 드라이버들의 담금질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해당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FIA)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탄생했으며, 최고 시속 322km, 제로백 1.86초의 포뮬러 E 3세대 머신과 매 경기마다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시즌 11 대회 흥행을 견인해왔다.

 

특히, ‘DS 펜스케 포뮬러 E 팀(DS Penske Formula E Team)’ 소속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 선수는 “한국타이어 ‘아이온’ 덕분에 지난 시즌 10 도쿄 E-PRIX와 시즌 11 제다 E-PRIX에서 우승을 거둘 수 있었으며,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탁월한 접지력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은 극한 레이스에서 높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시즌 12에서도 한국타이어와 함께 또 한 번의 우승에 도전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와 시즌 12 기간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포뮬러 E 우먼스 테스트(Formula E Women’s Test)’를 통해 대회 전 기간 10개팀 소속 최대 20명의 여성 드라이버가 현역 포뮬러 E 선수와 동일한 차량으로 직접 주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와 함께, ‘걸스 온 트랙(Girls on Track)’에서는 대회 개최국 현지 여성 청소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 교육, 워크샵 등 모터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를 제공해 미래 모터스포츠 인재로의 성장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프리시즌 테스트에서 수집한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기술력 향상에 활용하며 시즌 12에서도 좋은 활약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