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한돈자조금과 업무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39:1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손잡고 돼지고기를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법을 제안하기 위해 나선다.

 

24일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는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과 만나 국내외 소비자에게 한돈과 샘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요리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 [사진=샘표]

 

샘표는 ‘우리맛연구’를 통해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를 더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을 꾸준히 연구해왔다. 그 결과 채소를 절일 필요 없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팬 하나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반찬소스 등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제품을 선보여왔다. 

 

차오차이, 티아시아 등 세계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맛의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한돈자조금 역시 국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특화 제품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샘표와 한돈자조금은 이처럼 ‘누구나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국산 돼지고기의 가치를 확산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공유해온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의 노력이 새로운 성과로 이어지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샘표는 한돈자조금과 폭넓은 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가장 가깝게는 다가오는 10월 11~19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2025 SUPER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에 샘표가 참여한다. 이뿐만 아니라 국산 돼지고기의 풍성한 맛을 살리는 레시피를 함께 개발하고, 소스·양념 등 신제품도 선보이며 다양한 공동 이벤트와 캠페인을 이어갈 방침이다.

 

샘표 관계자는 “한돈자조금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재료인 돼지고기를 더 쉽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선보일 것”이라며 “’돼지고기는 삼겹살’, ‘삼겹살은 구이’라는 공식을 깨고, 돼지고기를 누구나 즐겁고 다채롭게 요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안랩, 임직원 참여 '자원 재순환 물품 기부 캠페인'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지난 9월부터 8주간 진행한 ‘자원 재순환 물품 기부 캠페인: 안랩, 가치모을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원 재순환 물품 기부 캠페인: 안랩, 가치모을랩’은 안랩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 중 깨끗하고 오염·파손·고장이 없는 물품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안랩은 2022년부터 자원 재순환과

2

하나투어, H.I.S.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지난 7일 일본을 대표하는 여행사 중 하나인 H.I.S.(대표이사 야다 모토시, 矢田素史)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한·일 관광 교류를 넘어, 각자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호텔·항공 운영 인프라, 디지털 역량을 결합한 ‘차세대 관광 공동체(Next-Generat

3

넥슨, 메이플 아지트 수익금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의 ‘스페셜 오픈’ 이벤트 수익금 1억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이하, ‘도토리하우스’)’에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10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16일 동안 진행한 ‘스페셜 오픈’은 ‘메이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