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 여주시와 함께 '대왕님표 여주쌀' 활용 신메뉴 개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09:50:0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대왕님 진상미'의 고장, 경기도 여주시와 손잡고 지역 상생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8월 14일 오전 여주시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메가MGC커피의 운영사인 앤하우스 신방섭 부사장과 여주시의 이용철 경제환경국장, 여주시 소재 메가MGC커피 가맹점주 2인을 비롯한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해 '대왕님표 여주쌀의 성공적인 활성화와 홍보를 위한 협력'을 목표로 뜻을 모았다.

 

▲ <사진=메가MGC커피>

 

이번 여주시와의 MOU를 통해 메가MGC커피는 품질 좋은 쌀의 대표 고장인 여주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왕님표 여주쌀'의 인지도 확대에 협력할 예정이다. 

 

장장 1년여의 개발 과정을 거쳐 완성된 가을 신메뉴 누룽누룽 바삭 프라페와 매콤 비빔주먹빵 2종은 여주쌀의 풍미와 메가MGC커피의 차별화 전략을 고스란히 담았다. 

 

여주의 특산품인 여주쌀을 활용해 개발한 메뉴인 만큼, 지자체에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여주시 소재의 메가MGC커피 가맹점주 2인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를 통해 지자체·가맹점·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의 의미를 되새기며, 상생 협력의 발걸음을 한층 더 내디뎠다.

 

메가MGC커피는 장수군, 청도군과의 협력에 이어, 지난해 공주시와 상생을 기반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왔다. 특히 공주시와의 협력을 통해 출시된 알밤 메뉴는 F&B 업계에 '알밤 트렌드'를 불러일으키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여주시와의 협력 또한 품질 좋은 '대왕님표 여주쌀'을 보다 친근하게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지역 농가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ESG 경영 강화에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여주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즐거운 마케팅 활동이 인상적이었고, 이는 메가MGC커피가 지향하는 고객 커뮤니케이션과도 잘 맞아 이번 협업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히말라야 코리아,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 이마트 트레이더스 런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히말라야 코리아가 환절기와 함께 피부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브랜드 대표 제품인 ‘너리싱 스킨 크림’을 대용량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250ml 용량의 제품 3개로 구성되어 건조한 계절에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

2

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한 국내 식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다. 국내 최초 RTD 형태를 도입해 시장을 개척한 선구적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를 넘어섰다. 이는 쌀 사용량만 1만6000톤에 달하는 수치다. 건강 중심 소비문화에 맞춰 ‘비락식혜 제로’를 내놓으며 시

3

엠트리아이앤씨, 지드래곤의 '818 BLOOM' 한정판 제작...글로벌 사업 다각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꽃이 대한민국 대표 블록 제조사인 옥스포드(OXFORD)와 손잡고 새롭게 피어난다.옥스포드는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함께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을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