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살 크라운 참 크래커, 새로운 짠맛 담은 ‘참 알프스’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09:55:0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제과는 ‘참 크래커’ 출시 40주년을 맞아 청정 암염으로 새로운 짠맛을 담은 ‘참 알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지널만의 고소담백한 풍미는 그대로 담고 알프스 암염과 가루쌀로 감칠맛과 바삭함을 더했다.

 

▲ [사진=크라운해태]

 

1986년에 출시된 참 크래커는 지난해 누적 매출 3000억원 고지를 넘어섰다. 

 

이번 신제품은 오스트리아의 알프스에서 채취한 청정 암염을 담았다. 크래커 반죽과 겉면에 소금을 뿌려 제작했다.

 

여기에 국내산 가루쌀을 넣어 바삭함을 살렸다. 글루텐 함량을 낮춰 소화도 수월하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참 크래커 출시 40주년을 맞아 원작 특유의 맛은 그대로 담고 핵심 원재료인 소금을 청정 암염으로 바꿔 새로운 짭짤함을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한 제품을 계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운용자산 450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총 운용자산이 450조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운용은 지난 2003년 홍콩법인을 설립해 국내 운용사로서는 최초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 이래 현재 미국·캐나다·인도·일본·호주 등 총 16개 지역에서 총 456조원을 운용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2년 말 250조원이었던 운용자산은 2023년 말 30

2

LG전자 HVAC, '건물 에너지 관리' 성과 인정받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자사 HVAC(냉난방공조) 사업의 비 하드웨어(Non-HW) 분야인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이 에너지 절감과 효율성 향상 등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 BEMS가 설치된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은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설치확인 최고 등급(1등급)을 획득했고, 최근 설치확인 유

3

'돌싱글즈7' 동건·명은, 두번째 데이트서 극한 갈등 봉착! 한숨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돌싱글즈7’의 동건X명은이 두 번째 데이트에서 극한의 갈등에 봉착하며 최종 선택 직전 ‘빨간불’을 켰다. 28일 방송한 MBN ‘돌싱글즈7’ 10회에서는 호주 ‘돌싱하우스’에서 최종 커플이 된 성우X지우, 동건X명은의 후일담 2탄이 펼쳐졌다. 이날 성우X지우는 ‘결혼 체크리스트’를 통해 서로의 가치관 및 계획을 조율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