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대규모 신한카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3기 출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2-16 09:56:54
  • -
  • +
  • 인쇄
현장의 소리 적극 반영,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 가속
금융상품 소비자 영향도 분석, 심층 인터뷰, 플랫폼 테스트 등 진행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업계 최대 규모 신한카드의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3기가 출범했다. 신한카드는 고객 패널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을 가속할 계획이다. 패널은 금융상품 소비자 영향도 분석, 심층 인터뷰, 플랫폼 테스트 등을 진행하게 된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고객 관점의 소통을 확대하고, 현장에 있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핵심 창구인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 신한카드는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고 고객 관점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울 중구 소재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진미경 신한카드 상무(CCO)(오른쪽 끝)와 고객 패널 대표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사이다’는 업계 최대규모인 3000명의 고객 패널로 구성돼 있다.

먼저 금융경험이 많은 ‘전문자문단’은 금융상품 출시에 따른 소비자 영향도 분석, 소비자 관점 이슈 자문, 고객 체험 리포트 등을 담당한다. 20·30대로 구성된 ‘MZ플레이어’는 MZ타켓 설문 및 심층 인터뷰와 다양한 SNS 리뷰 활동을 할 예정이며,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온라인 서포터즈’는 디자인·신상품 선호도 조사와 고객 관점 개선 아이디아 제안, 디지털·플랫폼 서비스 테스트 등을 하게 된다.

이 외에도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에 있는 고객의 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해 신한카드가 모든 업무를 고객 중심으로 판단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금융현장에 있는 고객 패널들의 경험을 통해 도출된 건의사항들을 상품·서비스·프로세스 등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반영해 경영 혁신을 이끌어내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힘쓰겠다는 복안이다.

특히, 신한카드는 올해도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소비자 보호 체계 구축 및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편익 제고와 정교한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주안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사이다’는 신한카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핵심 창구로 고객 관점의 진성성 있는 소통을 확대하고자 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일환’이라며 “고객 패널을 포함해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되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금융소비자를 위한 포용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9일 경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수출 중소기업을 위한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는 미국의 관세 정책으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관세 정책의 최신 동향 관세 정책이 국내 미치는 영향

2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 상량식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박제임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에 건설 중인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의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 박제임스 대표이사와 신유열 글로벌전략실장 겸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롯데건설 박현철 대표이사 부회장, 롯데건설 김진 CM사업본부 대표 등 롯데그룹의 주요 인

3

용인공원그룹, Y패밀리 회원 300명에 바스키아전 관람권 선착순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용인공원그룹이 오는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하는 '장 미셸 바스키아: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 기호들' 특별전과 연계해 대규모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용인공원그룹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차별화된 문화 경험이다. 용인공원그룹은 카카오톡 공식 채널 ‘Y패밀리’ 회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