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고객 센터에 'AI 보이스봇' 도입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09:57:39
  • -
  • +
  • 인쇄
상담 대기 시간 단축, 상담원 업무 부담 완화 효과 기대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롯데카드가 고객 응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Voicebot)을 고객센터에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 [사진=롯데카드]

이번에 도입한 ‘AI 보이스봇’은 자연어 처리(NLP;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과 음성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문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응답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AI 보이스봇이 응대할 수 있는 문의는 기다릴 필요 없이, 쌍방향 대화를 통해 처리할 수 있어 통화 대기 없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상담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상담원 업무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AI 보이스봇이 적용되는 문의 유형은 고객센터 주요 업무인 ▲결제대금 문의 및 즉시출금 사용내역 문의 및 발송 카드 이용한도 문의 및 상향신청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사용등록 등이다. 롯데카드는 향후 머신러닝 기반의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보이스봇의 정확도를 높이고, 응대 가능 문의 유형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AI 보이스봇 도입으로 고객 서비스의 신속성과 정확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고객이 많이 찾는 단순 문의는 AI가 처리하고, 보다 복잡한 상담은 전문 상담사가 대응하는 하이브리드 상담 체계를 구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2

BBQ, 12월도 ‘블랙 프라이드 데이’에 할인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BQ가 연말연시가 이어지는 12월에도 ‘블랙 프라이드 데이’를 이어간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12월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

3

SK인텔릭스,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가 납품대금 연동제 등 공정거래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SK인텔릭스는 2025년을 납품대금 연동제 확산의 원년으로 삼고, 중소 협력기업의 실질적 경쟁력 강화와 협력 체계 내실화를 통해 공정하고 지속가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