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족발, 삼양식품 불닭소스와 손잡고 신메뉴 불닭족발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10:05:59
  • -
  • +
  • 인쇄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한 불닭족발, 반반불닭, 불닭보쌈 신메뉴 3종 출시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헌터스>에도 등장한 매운맛 챌린지 열풍에 동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귀한사람들(대표 권종철)이 운영하는 족발프랜차이즈 귀한족발이 삼양식품의 불닭소스와 손잡고 불닭족발을 출시한다.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해 귀한족발이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불닭족발, 오리지널 보쌈과 불닭족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반불닭, 부드러운 보쌈과 불닭족발을 한상에 차려내는 불닭보쌈 등 모두 3가지 메뉴다.

치킨, 피자, 떡볶이, 베이커리 등 다양한 제품군과 협업을 진행해온 삼양 불닭소스가 족발과 협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귀한족발의 불닭족발은 타 브랜드에서 선보여온 매운 족발과 차별화된 대체불가한 매운 족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불닭소스는 각종 SNS를 통해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최근에는 넷플릭스 개봉작 ‘케이팝 데몬헌터스’의 매운맛 챌린지(Spicy challenge)’에 등장하며 K-Spicy를 대표하는 매운맛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귀한족발의 관계자는 “이번 삼양 불닭소스와 협업한 불닭족발 출시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귀한족발을 알릴 기회로 삼고 있다. 귀한족발의 불족발이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면 불닭족발은 엽떡 정도의 맵기로 매운 맛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메뉴로 기대하고 있다. 귀한족발은 앞으로도 본연의 정체성은 지켜가면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 매출 향상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귀한족발은 위탁가맹사업 모델과 최대 1억원 창업지원 등 신규 창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창업문의와 자세한 내용은 귀한족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루니엘,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출시… AI 살균·습도 제어 구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소프틀리가 운영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루니엘(RUNIEL)이 위생과 안전, 편의성을 모두 강화한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따뜻한 미스트와 시원한 미스트를 모두 지원하는 온·냉 복합식 가습 시스템으로, 계절과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AI 기술이 적용됐다. 가습기의 핵심은 위

2

교원그룹, 한국리틀야구연맹 4000만원 상당 후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한국리틀야구연맹에 총 4000만원 규모의 후원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리틀야구연맹은 전국 230여개 리틀야구단의 관리와 운영을 지원하며, 야구선수를 꿈꾸는 소외계층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교원그룹은 지난 21일 화성드림파크 메인리틀구장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유소년 야구

3

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출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조선 후기’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편은 임진왜란 이후, 광해군부터 흥선 대원군의 개혁 정치까지 역사를 담고 있다. 최태성 강사가 ‘큰별 기자’로 활동하며 허준, 정약용, 김정호 등 조선 후기 주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