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신입행원 ‘메타버스 퀴즈대회’ 개최···"디지털 역량 강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09 10:07:25
  • -
  • +
  • 인쇄
디지털 혁신·비대면 업무’주제로 신입행원 소통의 장 마련


Sh수협은행이 신입행원 대상 ‘메타버스 퀴즈대회’ 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입행원 연수원 교육과정이 축소된 것을 갈음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퀴즈대회는 비대면 업무와 페이퍼리스,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동기들과 함께 다양한 퀴즈를 풀면서 업무를 배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9월 입행한 신입행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플랫폼 활용능력 및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2021 수협은행 메타버스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9월 입행한 신입행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플랫폼 활용능력 및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2021 수협은행 메타버스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미지=Sh수협은행 제공]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활용해 신입행원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바타를 만들고 OX퀴즈 참여는 물론 ‘아바타 댄스대회’, ‘아바타 인기투표’ 등 다양한 코너도 함께 운영해 플랫폼 활용 역량 극대화를 꾀했다.

이번 퀴즈대회에 참여한 손하늘 행원은 “실제 업무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퀴즈로 풀면서 업무지식을 업그레이드 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메타버스를 잘 활용하면 비대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도 한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퀴즈대회는 수협은행의 미래를 만들어갈 신입행원들이 디지털‧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업무 혁신은 물론, 은행원으로서의 기본업무 능력 배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인적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