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글꼴에서 방송 자막까지…'카페24' 폰트 1500만 다운로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0:08:1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카페24 폰트가 서비스 출시 약 6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500만회를 넘어섰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자사 폰트 서비스 누적 다운로드 수가 1500만회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2019년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약 6년 만의 성과다. 2026년 1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1579만회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은 약 35.6%를 기록했다.

 

▲ <사진=카페24>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총 33종의 폰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폰트는 상품 상세페이지, 배너, 로고, 안내문 등 쇼핑몰 전반에 활용할 수 있으며, 서체 선택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와 콘텐츠 인상이 달라지는 점에서 실무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캘리그라피 서체부터 손글씨, 세리프 서체까지 다양한 유형으로 구성돼 타깃 고객과 콘텐츠 성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카페24 쑥쑥’, ‘카페24 숑숑’ 등은 젊은 층을 겨냥한 콘텐츠에, ‘카페24 클래식타입’, ‘카페24 단정해’ 등은 강조가 필요한 영역에 활용되는 사례가 많다.

 

자사 서비스와 연계한 전용 서체 출시, 글로벌 기념일을 겨냥한 테마형 폰트 공개 등도 다운로드 증가 요인으로 꼽힌다. 카페24는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프로(PRO)’ 전용 서체를 선보이는 한편, 세계 강아지의날·고양이의날 등에 맞춰 반려동물 테마 영문 폰트를 출시하며 해외 이용자 유입을 확대해왔다.

 

지난해 11월 폰트 홈페이지를 개편한 이후 사용자 이용 패턴에서도 변화가 나타났다. 폰트를 직접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조를 개선한 결과, 2025년 활성 사용자당 이벤트 수는 전년 대비 약 7% 증가했다.

 

카페24 폰트는 오픈폰트 라이선스로 제공돼 개인과 기업 모두 상업적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같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뿐 아니라 방송, 영화, 광고,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 사례가 늘고 있다.

 

곽형석 카페24 커머스플랫폼팀 총괄이사는 “누적 다운로드 수 증가는 특정 업종을 넘어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도가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실무 활용도를 고려한 신규 서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美 쉴딩 로션 1위 ‘글러브인어보틀’, 10일 현대홈쇼핑 앵콜 방송…”왕영은이 선택한 보습 장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미국 아마존 쉴딩 로션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명성을 얻은 스킨케어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한국 소비자들을 다시 찾는다. 글러브인어보틀은 오는 10일 토요일 오전 10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를 통해 ‘오리지널 쉴딩 로션’ 단독 판매 방송을 진행

2

우리銀, ‘제주글로벌PB영업점’개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수요가 높은 외국인 고객들을 위한 자산관리 전담채널인 ‘제주글로벌PB영업점’을 개점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글로벌PB영업점’은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의 금융상담 수요가 확대되는 영업환경을 반영해 신설한 외국인 특화 영업점이다. △자산관리를 비롯한 △외환 △해외송금 △세무상담 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한

3

LS증권, 개인투자자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LS증권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새해 첫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충 리더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LS증권 최광혁 리서치센터장이 매크로 경제전망, 동사의 신지훈 애널리스트는 제약·바이오 섹터 투자전략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