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아이유 출연 캠페인 조회수 2000만 돌파··· 유튜브 인기광고 4위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28 10:11:56
  • -
  • +
  • 인쇄
'우리의 의미' 영상편, 2분기 유튜브 인기광고 영상 순위 4위 올라

아이유와 함께 한 우리금융그룹 광고 캠페인 조회수가 2000만을 돌파하며 2분기 유튜브 인기광고 영상 순위 4위에 올랐다. ‘우리’라는 단어에 담긴 특별한 의미와 힘을 주제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공감을 얻은 점이 이유로 꼽힌다. 우리금융은 고객 마음 속 첫번째 금융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다양한 콘텐츠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아이유’와 함께한 그룹PR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2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 아이유와 함께 한 우리금융그룹 광고 캠페인 조회수가 2000만을 돌파했다. [사진=우리금융지주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완전민영화로 새롭게 출발하는 우리금융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이미지를 가진 ‘아이유’를 지난 4월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우선, 'I(아이)+YOU(유)=우리'라는 컨셉으로 시작된 광고 캠페인은 ‘우리’라는 단어에 담긴 특별한 의미와 힘을 주제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공감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산울림(김창완)의 ‘개구쟁이’노래 가사를 활용한 경쾌한 영상은 혼자서는 어렵지만 우리이기에 할 수 있는 사회공헌 및 ESG 활동을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또한, '우리의 의미'편에서는 ‘우리’라는 단어에서 비롯된 고객들의 다양한 반응도 이끌어 냈다. “우리 친구들, 항상 서로를 믿고 응원하자”, “우리 딸, 엄마 딸로 태어나줘서 고마워”, “우리 가족, 표현은 서툴지만 누구보다 사랑해” 등의 따뜻한 댓글이 우리금융그룹의 캠페인을 한층 더 가치있게 완성해 주고 있다.

특히, 우리금융의 이번 '우리의 의미'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770만회를 기록하며, 올해 2분기 가장 영향력 높은 유튜브 인기광고 영상 4위에 오르는 성과도 달성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단어인 ‘우리’의 의미에 대해 고객이 다시금 생각하게 한 점이 큰 공감을 이끌어 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고객의 마음 속 첫번째 금융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