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 출시...5694~7608만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15 10:12:24
  • -
  • +
  • 인쇄
지문인증시스템, 뒷좌석듀얼모니터 등 편의사양 추가
3.8가솔린, 3.3터보가솔린 2개 모델 운영

기아는 15일 플래그십 세단 K9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K9(The new K9)’을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으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 뉴 K9은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최첨단 주행‧안전‧편의 사양과 품격있고 모던한 디자인 등으로 대형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상품성을 갖췄다.
 

▲ 더 뉴 K9 [사진=기아 제공]

 

기아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기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우 김남길이 더 뉴 K9의 페르소나이자 모델로 출연하는 쇼케이스 영상을 중계한다.

쇼케이스 영상은 새로워진 K9의 브랜드 철학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달하고 디자인과 사양 등을 3D 영상으로 시각화해 고객들이 상품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더 뉴 K9 [사진=기아 제공]

 

기아는 더 뉴 K9에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으며 탑승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세계 최초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과 기아 최초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보다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구현했다.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2(HDA2) 기능과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터치 방식으로 운전자와 상호작용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지문 인증시스템, 필기 인식 통합 컨트롤러, 터치 스크린 기능이 적용된 뒷자석 듀얼 모니터 등을 새롭게 장착했다. 

 

▲ 더 뉴 K9 [사진=기아 제공]

 

더 뉴 K9은 내‧외관을 신차 수준으로 변경했다. 특히 최근 K8, K7과 이어지는 기아 고급 세단의 디자인 정체성을 대형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게 적용했다.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강조하고 좌우 수평으로 리어램프를 연결해 와이드한 느낌을 살렸다.

 

▲ 더 뉴 K9 [사진=기아 제공]

 

내부는 시트의 허리받침, 쿠션까지 확대된 퀼팅 패턴과 고급스러운 천연 우드 소재, 다이아몬드 패턴의 컨트롤러 등이 적용됐다.

더 뉴 K9은 넉넉한 힘과 정숙성을 갖춘 3.8가솔린과 역동적인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3.3터보 가솔린 총 2개 모델로 운영된다. 모델별로 달리 구성했던 기존의 트림 체계를 2개(플래티넘, 마스터즈)로 단순화했다.
 

▲ 더 뉴 K9 [사진=기아 제공]

 

가격은 3.8가솔린 플래티넘 5694만 원, 마스터즈 7137만 원이며, 3.3터보가솔린의 경우 플래티넘 6342만 원, 마스터즈 7608만 원이다.

기아는 더 뉴 K9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세상에 감동과 영감을 주는 마스터, K9의 이야기’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숨은 마스터인 미술품 보존복원 전문가 김겸 박사와 함께 어려운 시대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우리 주변의 선한 영향력을 가진 마스터들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제작한 기존 K9의 캠페인‘마스터스 웨이(Master’s way)‘를 계승하면서 K9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시한다.

또한 더 뉴 K9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 중심으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새롭게 구성해 프리미엄의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멤버십 프로그램에는 공항 발렛 파킹 ▲차량 메이크업(외관 보호 필름 시공, 내‧외관 세차) ▲레지던스 호텔 숙박 ▲프리미엄 스파 ▲프리미엄 골프레슨 서비스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2개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K9은 기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차량”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