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52년' 글로벌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0:14: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숙성된 한정판 위스키 글로벌 리미티드 에디션, ‘조니워커 52년’을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조니워커 52년’은 전 세계에서 단 200병만 생산된 초한정판 블렌디드 위스키로, 창립자 존 워커와 그의 아들 알렉산더가 완성한 조니워커의 블렌딩 기술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특히, 존과 알렉산더의 생애를 기리는 의미에서 그들이 각각 서거한 나이와 동일한 52년 이상 숙성된 원액만을 사용했다.

 

▲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인정신과 철학이 그대로 담겨 있는 ‘조니워커 52년’을 완성하기 위해 6개의 희귀 몰트 위스키와 2개의 그레인 위스키를 엄선했다. 또한, 깊은 전통을 가진 역사적인 증류소가 보유한 캐스크 중 가장 오래되고 희귀한 캐스크만을 선별했다.

 

여기에는 이미 문을 닫은 ‘고스트’ 증류소의 희귀 원액도 포함되었다.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캄부스(Cambus), 칼스브리지(Carsebridge), 글레누리 로얄(Glenury Royal), 글렌로시(Glenlochy), 글렌 알빈(Glen Albyn) 등 디아지오가 소유했던 고스트 증류소들의 귀한 원액이 사용되었으며, 바닐라, 버터스카치, 스파이스 풍미에 과일 사탕의 달콤함이 더해졌다.

 

전설적인 역사와 품질로 잘 알려진 브로라(Brora) 증류소의 원액이 부드러운 스모키함과 숙성된 블루 치즈를 연상시키는 깊고 개성적인 풍미를 더한다. 여기에 블레어 애톨(Blair Athol)과 달위니(Dalwhinnie) 증류소의 원액이 더해져, 건포도와 오렌지를 떠올리게 하는 과일 향과 우디한 스파이스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이러한 블렌딩을 통해 ‘조니워커 52년’은 잘 익은 과일, 은은한 우드향, 바닐라와 스파이스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단순한 위스키가 아닌 예술 작품으로 탄생했다.

 

‘조니워커 52년’은 조니워커의 마스터 블렌더인 엠마 워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초희귀 위스키로 정점에 오른 그녀의 블렌딩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조니워커 마스터 블렌더 엠마 워커는 “단순하지만 정교한 캐스크 블렌딩을 통해 새롭고 뛰어난 블렌디드 위스키를 만들어 창립자들의 업적에 경의를 표했다”며 “동일한 숙성연도의 희귀한 위스키가 완벽하게 조화되어 완성된 ‘조니워커 52년’의 희귀한 향과 맛 그리고 특성은 조니워커의 예술적인 블렌딩 기술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맞춤형 패키징으로 제작된 ‘조니워커 52년’은 명품 크리스탈 디캔터와 크리스탈 스토퍼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명품 미니어처 크리스탈 병에 100ml의 위스키를 별도로 제공하여, 위스키 수집가들이 ‘조니워커 52년’의 소장과 시음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혜정 디아지오 코리아 럭셔리 및 전략 제휴 총괄 상무는 “조니워커는 2018년부터 글로벌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조니워커 40년, 48년, 50년을 선보이며 전 세계 위스키 수집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초희귀 제품으로, 조니워커 역사상 가장 오래된 위스키인 ‘조니워커 52년’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국내의 하이엔드 위스키 콜렉터들을 위해 출범한 ‘디아지오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통해서 기존 클라이언트에게 우선적으로 구매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2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3

신한銀, 땡겨요 광주광역시 서구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나눔홀에서 서구청,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 서구형 공공배달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이 큰 자영업자의 비용을 완화함으로써 지역 민생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