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건조성능 강화 ‘트루건조’ 식기세척기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7 10:18:04
  • -
  • +
  • 인쇄
‘워터자켓’ 방식 수랭식 응축 건조 기술

LG전자가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18일 출시한다.

이번 출시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 차별화된 ‘트루건조’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모델들이 LG 트루건조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트루건조는 ▲수랭식 응축 건조 ▲자동 문 열림 건조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 기술을 집약해 최고 수준의 건조 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국내 제품 유일 ‘워터자켓’ 방식의 강력한 수랭식 응축 건조로 내부 수분을 배출한다.

세척 후 뜨거운 증기 속 수분이 내부 벽면 워터자켓에 채워진 차가운 물과의 온도차에 의해 물방울로 응축돼 배출되는 방식이다. 응축 건조 후에는 문이 자동으로 열려 냄새와 잔여 수증기를 내보낸다.

특히 자동 문 열림 후 열풍 건조 기능을 더했다.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를 말려준다. 식기를 건조하며 습기를 머금은 더운 공기는 바로 외부로 배출된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의 열풍 건조 표준코스의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DFB22S)의 고온건조 표준코스 대비 37% 더 뛰어났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 중 첫 번째 LG UP가전이다. LG전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강력 코스와 같은 다양한 식기세척코스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LG전자는 LG 씽큐 앱과 연동해 식기세척기를 사용 중인 고객의 약 30%가 밤 9시 이후에 제품을 사용하는 점을 반영해 신제품에 야간조용코스를 기본 코스로 적용했다. LG 씽큐 앱을 통한 원격 제어로 세척 시작‧일시정지‧종료 등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솔리드 그린과 네이처 베이지 등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의 빌트인 타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99만 원이다. 맨해튼 블랙 색상의 프리스탠딩 모델도 출시되며 가격은 189만 원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신제품에는 위생부터 건조까지 차원이 다른 트루스팀과 트루건조를 탑재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만의 차별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롱블랑’, 첫 팝업스토어 성황리 종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베이직한 아이템에 감성과 진정성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롱블랑 라이프’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첫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이디어 도산점’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셀럽과 고객들이 방문해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현장에서는 코스메틱,

2

한국도미노피자,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16일 삼성서울병원에서 환아들의 치료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국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과 삼성서울병원 박승우 병원장이 참석했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삼성서울병원에 총 13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2005년부터는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누

3

우리銀, 중앙대 ‘첨단공학관’건립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중앙대학교와 ‘첨단공학관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997년 중앙대학교에 지점을 개설한 이래 2008년부터는 주거래은행으로 협력해왔으며, 본교와 안성캠퍼스, 중앙대병원 등 3곳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