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신안 자은도 대파 출시…지역 상생·물가 안정 기여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3 10:22: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지역 농가와의 상생 및 물가 안정 차원에서 ‘신안 자은도 대파’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14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2990원에 판매된다.

 

이번 상품은 지역 특산물 상품화를 통해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8월 ‘서산 6쪽 깐마늘’, ‘평창 고랭지 대파’ 등을 출시하며 지역 농산물 라인업을 확대해왔다.

 

▲ <사진=홈플러스>

 

신안 자은도는 겨울철 대파 주산지로, 풍부한 일조량과 미네랄이 함유된 해풍, 비교적 온화한 기온을 갖춘 재배 환경을 갖췄다. 겨울 해풍을 맞고 자란 자은도 대파는 자연적으로 당분을 축적해 단맛이 강하고 향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물 빠짐이 좋은 사질토 토양에서 평균 3~4회 이상 북주기를 거쳐 재배돼 연백부가 굵고 길며, 조직이 단단한 편이다.

 

홈플러스는 자은도 내 10여 개 농가와 협력해 포전거래 방식으로 물량을 확보했다. 산지에서 패킹 하우스까지 직송 체계를 구축해 중간 유통 비용을 줄였고, 시세 변동성을 낮춰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경호 홈플러스 채소팀 바이어는 “기후 변화로 농산물 수급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산지 다변화 전략은 필수”라며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고, 농가에는 지속 가능한 유통망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 신규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신규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는 기업 탐방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바텀업(Bottom-up)' 투자 전략을 활용한다. 개별 기업의 펀더멘탈과 경쟁력을 심층 검증

2

업비트, 소상공인 지원 ‘Cheer Up!’ 프로젝트 2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상공인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와 함께 마련했으며 지난해 말 시작한 ‘업비트 Cheer U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캠페인이다.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가게 관

3

삼성증권,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 6000명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을 보유한 고객 수가 6000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30억원이상 고객 수는 6223명으로, 전년 말 대비 58.2% 증가했다. 고액자산가의 자산 규모 역시 큰 폭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법인을 제외한 개인 고객 자산은 전년 말 대비 70%가량 증가한 약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