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타이젠 OS에 미련...스마트 모니터 신제품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5-24 10:25:13
  • -
  • +
  • 인쇄
43형 UHD 모델 신규 도입, 업무‧학습‧콘텐츠 모두 즐기는 스마트 모니터 수요 창출
빅스비 외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삼성전자는 최근 웨어러블 기기에서 자사 독자개발 운영체제(OS) ‘타이젠‘을 퇴장시키고 구글웨어OS로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모니터 제품군에서는 계속 타이젠을 찾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타이젠 OS 기반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군에 한국 포함 전 세계 주요 시장에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43형 UHD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 스마트 허브를 탑재했다.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로, ‘홈 라이프’ 흐름을 겨냥해 작년 말 출시했다.

이번 출시하는 신제품은 기존 라인업에서 ‘M7(43형, UHD)’ 대형 화면 제품이 추가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M7 시리즈 43형 모델은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대형 스마트 모니터로 업무 처리와 몰입감 있는 콘텐츠 경험 등 최적의 멀티태스킹 사용 환경을 목적으로 출시됐다.

M5 시리즈는 사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27형과 32형에 화이트 에디션을 추가했다.
 

▲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스마트 모니터 M5 32형 FHD 화이트 에디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스마트 모니터 전 모델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다양한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프라임비디오, 티빙, 왓챠 등의 OTT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 대표 앱인 'TV 플러스'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유니버설 가이드'도 추가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있는 시대에 공간 제약 없는 기능 수행을 위해 디스플레이와 IT 기기 간 연결성을 높였다.

원격 접속(PC on Screen)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윈도우(Windows) 뿐만 아니라 맥(Mac)에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Microsoft 365를 지원해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삼성 빅스비 뿐만 아니라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새롭게 탑재해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모바일 연동성을 강화했다.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 기능과 함께 모니터에 터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Tap View)’ 기능이 있다.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2(AirPlay 2)’를 지원한다.

M7 43형 제품은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최대 65W 충전과 10Gbps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USB 2.0과 블루투스 4.2 등 다양한 연결 기능을 탑재해 범용성을 갖췄다.

이 밖에도 태양전지로 일회용 배터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리모컨이 제공된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