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씨피, 헝가리 2차전지 분리막 공장에 9530억 규모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1 10:27:12
  • -
  • +
  • 인쇄

2차전지 분리막 전문 기업 더블유씨피(WCP)가 헝가리 분리막 생산 공장에 대규모로 투자한다.

더블유씨피는 최근 헝가리 외무부와 헝가리투자청(HIPA)이 주관하는 행사에서 2차전지 분리막 공장 증설 관련 약 7억 유로(한화 약 9530억 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 (앞줄 왼쪽부터) 박기원 KOTRA 관장, 박철민 헝가리 대사, 고경환 WCP 헝가리 법인장, 페테르 씨야르토 헝가리 외교통상부장관, Tunde Szado 헝가리 북동부 개발국장, 줄러 부다이 국회의원 (뒷줄 왼쪽부터) 양정윤 WCP 과장, Vinnai 니레지하저 국회의원, Kobac 니레지하저 시장, Istvan Joo 헝가리투자청장 [더블유씨피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공장 부지로 니레지하저시 남부 산업단지를 낙점하고 약 82만㎡의 토지 계약을 체결했다.

이곳에 오는 2025년까지 연간 12억㎡ 생산능력을 갖춘 2차전지 분리막 생산라인과 코팅라인 설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2024년 하반기부터는 순차적으로 유럽 지역 고객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더블유씨피는 헝가리에 대한 투자가 마무리되는 2025년께 국내 포함 연간 총 생산능력 23억㎡ 규모의 2차전지 분리막 생산 설비를 보유하게 된다.

향후 수요를 고려해 추가 투자도 검토할 방침이다.

더블유씨피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 효율성을 바탕으로 높은 생산성과 가격 경쟁력을 구현하고, 미래 친환경자동차 관련 2차전지 분리막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