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10:29:5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를 통해 ‘FOR ME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은 독감, 대상포진, 통풍, 용종 등 일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고객이 필요한 항목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생활밀착형 장기보험이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주요 담보는 △독감 치료 시 10만원 △대상포진 진단 시 100만원 △통풍 진단 시 100만원 △용종 진단 시 10만원 보장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만 19세부터 64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기존 장기보험은 여러 보장을 묶은 ‘종합형 구조’로 설계돼 고객이 원하는 보장만 골라 가입하기 어려웠고, 보험료 부담도 컸다.

 

반면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은 고객이 선택한 보장만으로 설계할 수 있어 불필요한 담보 가입을 피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보험료도 종합형 상품 대비 낮추며 고객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최소 납입금액은 2000원이며, 40세 여성 기준으로 독감, 대상포진, 통풍 담보를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는 약 2500원 수준이다.   

 

보장기간도 고객이 1·3·5·10년 단위로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개인 라이프 스타일이나 재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다고 롯데손보 측은 설명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은 가벼운 일상 질병에 대해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는 초미니 장기보험 상품”이라며 “특히 월 2000원 대의 보험료로 일상 질병에 대비할 수 있는 가성비를 갖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해보험,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를 통해 ‘FOR ME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은 독감, 대상포진, 통풍, 용종 등 일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고객이 필요한 항목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생활밀착형 장기보험이다. 주요 담보는 △독감 치료 시 10만원

2

한화투자증권,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연장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2년 연장했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성평등가족부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화투자증권은 2022년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 출산·육아 지원 제도를 확대하고 임직원의 일·가정

3

경동나비엔, 나비엔 라이브에서 보일러 구독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이 3일 오후 7시,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 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나비엔 라이브’를 통해 보일러 구독을 소개한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방송에서 보일러 구독 출시 배경과 목적, 그리고 고객 편익 등 서비스를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으로 선보이는 모델은 나비엔 콘덴싱 ON AI ‘NCB753’과 ‘NCB553’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