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매일배송’ 도입 쇼핑몰 전환율 최대 102%↑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3 10:32:5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매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중소상공인 쇼핑몰의 구매전환율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24는 2025년 6월부터 운영 중인 ‘카페24 매일배송’을 7일 이상 이용한 쇼핑몰을 전수 조사한 결과, 월 방문자 1000명 미만의 초기 D2C 브랜드 구매전환율이 1.48%에서 2.99%로 102%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이커머스 평균 전환율(약 1.6%)을 웃도는 수준이다.

 

▲ <사진=카페24>

 

월 방문자 5000~1만 명 규모 쇼핑몰은 전환율이 37%, 월 방문자 1만 명 이상 브랜드는 5% 상승했다. 빠른 배송 서비스를 중소 쇼핑몰도 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되면서 규모와 무관한 배송 경쟁력이 형성된 영향으로 분석된다.

 

카테고리별로는 생활용품과 식품에서 효과가 두드러졌다. 생활용품 브랜드는 주문량이 67%, 전환율이 46% 증가했으며, 식품 브랜드도 주문량 43%, 전환율 47% 상승했다.

 

카페24 매일배송은 판매자가 상품을 제휴 물류사에 사전 입고하면, 주문 발생 시 연중무휴로 출고되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CJ대한통운, 파스토, 품고, 위킵, 패스트박스, 아르고 등 6개 물류사와 협력해 전국 배송망을 운영 중이며, 연동 물류사는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빠른 배송이 중소 D2C 브랜드의 실질적인 성장 전략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ES 포럼] 넷제로 빌딩, 건물 탄소중립 해법으로 부상…기술 넘어 ‘시스템 전환’ 강조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건물 부문 탄소중립 전환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저탄소 경제(LCE) 국회토론회’가 12월 3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박홍배 의원(기후노동위원회)과 윤종군 의원(국토교통위원회)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정책포럼·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코노미사이언스가 주관했으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후원했다. 좌

2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 신규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신규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는 기업 탐방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바텀업(Bottom-up)' 투자 전략을 활용한다. 개별 기업의 펀더멘탈과 경쟁력을 심층 검증

3

업비트, 소상공인 지원 ‘Cheer Up!’ 프로젝트 2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상공인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와 함께 마련했으며 지난해 말 시작한 ‘업비트 Cheer U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캠페인이다.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가게 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