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그룹, 용인 ‘아시아나CC’ 시설 전면 개선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4 10:49:25
  • -
  • +
  • 인쇄
진입로·조명·카트 대대적 교체, 노후된 캐디 숙소 리뉴얼

금호석유화학그룹은 경기도 용인에 운영 중인 회원제 골프클럽 아시아나CC가 가을 시즌을 맞아 시설 전면 개선을 앞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CC는 지난 4월 모회사 금호리조트가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편입됨에 따라 시설 인프라와 고객 서비스 개선에 대해 투자를 지속해 왔다.
 

▲ 아시아나CC 클럽하우스 전경 [사진=금호석유화학그룹 제공]

 

아시아나CC의 시설 개선은 ▲골프장 진입로 전면 보수 ▲골프장 조명 교체 ▲5인승 카트 60대 전량 신형 교체 등이다.

이 밖에도 소나무 1000그루의 전정 작업과 티박스 교체작업, 500m 길이의 페어웨이 배수 개선공사, 그린 엣지 표준화, 이종 잔디 교체 등의 개선공사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아시아나CC는 골프 라운딩 품질을 좌우하는 캐디들의 업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 캐디 기숙사를 리뉴얼을 완료해 오는 16일 재오픈을 앞두고 있다.

기존의 캐디 기숙사는 1997년에 완공된 건물로 노후가 진행돼 주거환경이 열악했다. 기숙사 리뉴얼에는 총 12억 원이 투자됐다.

앞으로도 아시아나CC는 꾸준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디지털 전환(DX)의 일환으로 드론을 도입한 AI코스관리 솔루션으로 관리시스템을 갖춰나가는 중이다.

또한 국내 골프장 설계·운영 전문업체 유골프엔지니어링과의 협업을 통한 그린 잔디 초종 교체와 카트 도로 변경, 주차장 증설 등 투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시아나CC 관계자는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인수된 이후 회사 재무 안정성이 대폭 호전됐고 자금력에 기반한 시설투자가 진행되며 외부 평가도 많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