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그룹, 용인 ‘아시아나CC’ 시설 전면 개선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4 10:49:25
  • -
  • +
  • 인쇄
진입로·조명·카트 대대적 교체, 노후된 캐디 숙소 리뉴얼

금호석유화학그룹은 경기도 용인에 운영 중인 회원제 골프클럽 아시아나CC가 가을 시즌을 맞아 시설 전면 개선을 앞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CC는 지난 4월 모회사 금호리조트가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편입됨에 따라 시설 인프라와 고객 서비스 개선에 대해 투자를 지속해 왔다.
 

▲ 아시아나CC 클럽하우스 전경 [사진=금호석유화학그룹 제공]

 

아시아나CC의 시설 개선은 ▲골프장 진입로 전면 보수 ▲골프장 조명 교체 ▲5인승 카트 60대 전량 신형 교체 등이다.

이 밖에도 소나무 1000그루의 전정 작업과 티박스 교체작업, 500m 길이의 페어웨이 배수 개선공사, 그린 엣지 표준화, 이종 잔디 교체 등의 개선공사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아시아나CC는 골프 라운딩 품질을 좌우하는 캐디들의 업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 캐디 기숙사를 리뉴얼을 완료해 오는 16일 재오픈을 앞두고 있다.

기존의 캐디 기숙사는 1997년에 완공된 건물로 노후가 진행돼 주거환경이 열악했다. 기숙사 리뉴얼에는 총 12억 원이 투자됐다.

앞으로도 아시아나CC는 꾸준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디지털 전환(DX)의 일환으로 드론을 도입한 AI코스관리 솔루션으로 관리시스템을 갖춰나가는 중이다.

또한 국내 골프장 설계·운영 전문업체 유골프엔지니어링과의 협업을 통한 그린 잔디 초종 교체와 카트 도로 변경, 주차장 증설 등 투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시아나CC 관계자는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인수된 이후 회사 재무 안정성이 대폭 호전됐고 자금력에 기반한 시설투자가 진행되며 외부 평가도 많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