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외식 맛집, 구내식당서 즐긴다"... 'The 미식 Road' 운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0:51:1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는 최근 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전용 식자재를 공급하는 ‘The 미식 Road’(더 미식 로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급식 외식화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물가로 인해 런치플레이션(점심값+인플레이션)에 직장인들의 경제적 부담이 커지면서 구내식당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푸디스트만의 다채로운 외식의 경험을 제공, 급식 이용객과 고객사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
 

▲ 푸디스트가 급식 사업장에서 미식로드를 운영한다. 

그동안 푸디스트는 급식 사업장에서 유명 외식 브랜드 메뉴를 제공하는 콜라보 이벤트를 실시해 왔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B2B 전용 식자재로 상품화해 공급함으로써 급식의 외식화를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아비꼬, 육대장, 석관동떡볶이, 명랑핫도그, 근대골목단팥빵을 포함한 총 10개 외식 브랜드가 협력했다. 푸디스트는 연말까지 해당 브랜드의 전용 식자재를 ㈜위니드밥 등 전국 단체급식 고객사(직영 350개소, 식재 고객사 11,000개소)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 평균 약 38만 명의 급식 이용객이 다채로운 프랜차이즈 맛집 메뉴를 구내식당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협력한 외식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로는 △아비꼬 돈까스 △육대장 육개장 △석관동 떡볶이 등이 있다. 급식 고객사를 찾는 이용객들의 봄철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브랜드별로 특제 양념, 이색 식재료 등도 함께 공급될 예정이다.

푸디스트 FS R&D 권화정 팀장은 “고물가 추세에 직장인들의 구내식당 이용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단체급식 메뉴의 품질과 다양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급식서비스에서 풍부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FIS, 지역 아동 ‘따뜻한 연말’ 선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IT서비스 자회사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소재 마포복지재단을 찾아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연말맞이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사회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 봉사단이 재능기부 방식으로

2

드림에이지, ‘별이되어라2’ 실비아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 신규 5성 베다의 기사 ‘실비아’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실비아’는 완드와 수정구를 사용하는 땅 속성 원거리 서포터다. 일반 스킬 ‘왕바위 쿵! 하늘로 붕!’은 바위로 내려찍은 뒤 범위 내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땅 속성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

3

도미노피자, ‘아듀 골든 2025’…모든 피자 포장 50%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2025년 연말을 맞아 자사 앱 회원을 대상으로 한 할인 프로모션 ‘아듀 골든 2025’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 자사 앱을 통해 모든 피자(M·L 사이즈)를 포장 주문할 경우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쿠폰은 ID당 1매가 지급되며, 최대 피자 2판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