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와이파이7 공유기·도어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0:53:13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차세대 와이파이 공유기 ‘와이파이7’과 스마트홈 보안 기기 ‘도어캠’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두 제품은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2관왕을 달성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매년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와이파이7 공유기는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탠딩 구조와 고급스러운 소재가 반영된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도어캠은 설치환경과 공간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을 구현해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2015년부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 도전해 왔으며, 이번 수상까지 총 77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만 30여 건을 수상했으며,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11년 연속 수상 기업에게 주어지는 ‘iF 톱 라벨’도 획득한 바 있다.

 

김지혁 LG유플러스 CX디자인 담당(상무)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관점에서 감동적인 디자인을 고민한 결과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현호 삼성전자 부회장 용퇴…신규 사업지원실장에 박학규 사장 선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정현호 삼성전자 부회장이 사업지원태스크포스(T·F)장에서 물러나 경영 일선에서 용퇴한다. 삼성전자는 7일 사업지원T·F 사장단과 임원의 위촉업무 변경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정 회장은 삼성전자 회장 보좌역으로 위촉업무가 변경됐다. 새로운 사업지원실장에는 박학규 사장이 위촉됐다. 경영진단실장 최윤호 사장은 사업지원실 전략팀장으로,

2

컴투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티켓 증정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리코스포츠에이전시가 주최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메디카코리아’의 현장 관람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매치는 1900년대생 베테랑 선수들과 2000년대생 라이징 스타들이 세대를 대표해 맞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경기다. LG 트윈스 김현수와 임찬규, 삼성 라이온즈 원태인, 강민호, 두산 베어스

3

IBK기업銀,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특별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형 강소기업 및 인공지능(AI)·반도체·바이오 등 미래전략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 74개사와 4000여 명 이상의 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