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운용 "올 추석에 빈 소원 1위는 '재물복'… 마음복·건강복이 뒤이어"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0:55:2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 추석, 시민들이 보름달을 보며 가장 많이 기원한 복은 단연 ‘재물복’인 것으로 나타났다.

 

KCGI자산운용이 1~2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고객 3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 추석, 받고 싶은 복’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6%(151명)가 ‘재물복’을 선택했다. 뒤이어 ‘마음복’(30%), ‘건강복’(17%), ‘기회복’(7%) 순으로 집계됐다.

 

▲[자료=KCGI자산운용]

 

‘재물복’을 고른 응답자 가운데서는 “부자가 되고 싶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이 밖에도 “재물이 넘쳐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 “월급이 오르길 바란다”, “노후에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 등 현실적인 경제적 여유를 바라는 응답이 이어졌다.

 

‘마음복’을 택한 이들은 가족의 행복과 심리적 안정을 소망했다. “마음 편한 것이 복 중의 복”, “가족·친구와의 관계 회복”, “불안하지 않은 하루를 살고 싶다” 등의 응답이 대표적이다.

 

‘건강복’을 기원한 참여자들은 “재물도 좋지만 건강이 우선”, “건강과 재물운이 함께 오길 바란다”고 답했다. 특히 떨어져 지내는 가족 간 서로의 건강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많았다.

 

마지막으로 ‘기회복’을 고른 응답자들은 취업·이직·승진 등 현실적인 성취와 변화를 바라는 경향을 보였다.

 

KCGI자산운용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산 증식과 노후 대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며 “노후 준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