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점주협의회-본사 공동 악의적 유튜버와 '맞짱'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1:09: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특정 유튜버가 최근 2개월 간 연속적으로 올린 지역축제 비방 영상에서 브랜드와 점주들을 악의적으로 비방하는 내용과 멘트가 특히 집중됐다. 해당 영상들은 여러 제보가 아닌 1명의 악의적 허위 제보를 아무 사실 검증 없이 방송한 것이라는 지역 상인들의 제보도 이어지고 있다." 

 

더본코리아 '긴급 상생위원회'에서 나온 말이다. 악의적 유튜버에 대한 본사 차원의 적극 대응을 예고하는 뜻으로 풀이된다.  

 

▲ <사진=더본코리아>

 

14일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서울 서초구 별관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긴급 상생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7일 법무법인 덕수에서 본사로 접수된 각 브랜드 점주협의체의 '일부 유튜버 관련 긴급상생위원회 개최 요구의 건' 요청서에 따라 만들어진 자리다. 

 

이번 긴급상생위원회에는 빽다방, 역전우동, 한신포차, 빽보이피자, 새마을식당, 본가, 돌배기집, 홍콩반점, 연돈볼카츠, 막이오름 등 10개 브랜드 점주협의회가 참여했다. 외부위원으로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전 참여연대 시민위원장), 유효상 유니콘경영경제연구원장(전 차의과대학 경영대학원장), 구정모 법무법인 덕수 변호사와 더본코리아 본사위원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점주협의회와 본사가 힘을 모아 악의적 유튜버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강경 대응책을 구상할 것을 약속했다.

 

협의 내용은 ▲점주협의회, 전국 각 브랜드 점주들의 동의를 모은 공동성명서 추진 ▲본사, 악의적 유튜버의 허위 사실에 대한 대응책 강구 등이다. 

 

구정모 법무법인 덕수 변호사는 "점주님들께서 본사 차원에서의 대응책에 대한 요구들이 많으셨다"며 "상생위 차원에서 본사의 해결방안을 듣고자 이 자리를 요청한 것이다"라고 긴급 상생위원회 소집 이유를 설명했다.

 

점주협의회 점주들은 특정 유튜버 영상 속에서 "맛과 위생이 아닌 잡다한 레시피로 만든 브랜드를 운영한다",  "점주들을 마루타처럼 장사 실험용으로 이용한다" "떳다방 프랜차이즈 운영에 이용당한다" 등 자극적인 비방 표현으로 점주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유효상 외부위원은 "문제로 지적 받은 부분이 있다면 내부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나가야 할 부분이지 더 이상 제3자의 간섭은 없어야 한다"며 "모범적으로 구성된 점주협의회와 본사가 함께 해결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