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사내벤처 1호 웹소설 플랫폼 ‘톡크’ 사업화 시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3 11:12:19
  • -
  • +
  • 인쇄
공모전 추진···내년 1월 론칭 앞둬

교원그룹 사내벤처 1호로 선정된 톡크(TOCK)가 본격적인 사업화를 추진한다.

Z세대를 위한 인터랙티브 웹소설 플랫폼으로, 지난 7월 진행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에서 우승한 팀이다.
 

▲사진 = 교원그룹 제공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접목한 웹소설을 기획, 제작하며 아마추어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작품을 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한다.

사용자간 정보 교류 및 작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도 구축해 ‘웹소설 놀이터’를 목표로 한다.

내년 1월 정식 론칭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청소년 대상 공모전을 추진한다.

12월 9일까지 지원 받으며 한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분야는 SF판타지 및 과학장르, 대체 역사 및 로맨스 판타지 등 2개 장르로 나눠 진행한다.

작품 분량은 회차당 2500자 이상, 5회 이상 연재 분량으로 접수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스토리 완성도, 소재 및 캐릭터 독창성 등을 평가해 12월 22일 총 10개 작품을 선정해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톡크 플랫폼에서 정식 연재 기회와 교원그룹 매거진 <과학소년> <위즈키즈>에 작품이 게재되는 특전을 제공한다.

또 프로 작가와 현직 웹소설 학과 교수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프로 작가로 성장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공식 플랫폼 론칭에 앞서 주요 고객층인 Z세대의 관점에서 서비스 아이디어를 찾고, 그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사내벤처 1호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책임감이 남다르며, Z세대에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그룹의 핵심 신사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