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잡코리아 CHRO, HR 전략과 실행 인사이트 공유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1:15:5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지난달 26일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제19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행사에서 학계와 HR 업계 리더 및 실무자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인적자원(HR) 분야 행사로 올해 19회째를 맞았다. 컨퍼런스는 최대 7,000여 명 이상의 국내·외 HR 전문가들이 방문해 인사·채용·조직문화 등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총 3가지 트랙(HRD, HRM, HR-Tip) 강연과 전시 등 프로그램이 열린다.

 

▲ <사진=잡코리아>

 

김준수 잡코리아 CHRO는 국내·외 HR 실무자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의 성장을 함께 설계하는 Business Partner HR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LG전자, 현대차그룹 포티투닷(42dot) 등 국내 대기업부터 중견기업, 스타트업 등을 두루 거친 김준수 최고인사책임자(CHRO)가 강연자로 나서 비즈니스 성과를 발전시키기 위한 HR의 전략적 방향성과 해법에 대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김 본부장은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HR의 역할은 단순한 인사 운영을 넘어 비즈니스 성과 창출과 조직 밸류업(Value-up)을 함께 담당하며, 의미 있는 실행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전략 수립 단계에서 그치지 않고 조직의 전략적 방향성과 정합성(Alignment)을 이루어 HR 밸류 체인(Value Chain)과 근간(Fundamental)이 실제 성과로 연결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조직 성장을 지원하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HRBP(HR Business Partner, 인사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부각했다. 김 본부장은 “HRBP는 조직 전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핵심 톱니바퀴로서, 단순히 제도와 정책을 전달하는 수준을 넘어 구성원과의 신뢰 기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솔루션을 제시하는 전략적 파트너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사 실무자들에게는 “HRBP 체계를 기반으로 인재 역량 수준을 정확히 평가하고, 핵심 사업과 직결된 HR 과제를 도출하는 것이 필수”라며, “단계적 성과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고 장기적인 HR 전략 체계를 확립할 때, 조직 변화의 중심에서 핵심 인재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저성장 시대 속에서 사업 성장을 설계하기 위한 ‘PE(Private Equity, 사모투자)형 HR 인재’의 필요성도 제시했다. 그는 “특정 기간 내 밸류업(Value-up), 빠른 실행력과 성과 검증(Validation), 이해관계 조율, 불확실성과 변화 관리가 요구되는 환경은 저성장 시대와 PE 포트폴리오사의 경영 환경이 맞닿아 있다”며, “이에 따라 PE형 HR 인재가 실행력 강화를 위한 핵심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제언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2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3

희망브리지, '2025 브리지스쿨 희망캠프'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현희)와 함께‘2025 브리지스쿨 희망캠프’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청소년과 가족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희망브리지가 4년째 이어오고 있는 ‘브리지스쿨’은 30대 사업가 P 씨의 기부로 시작된 50억 원 규모의 의료지원 사업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