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 “3년 내 2조 매출 달성할 것”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5 11:24:4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향후 3년 내 2조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5일 한국맥도날드 임직원들과 함께한 새해맞이 행사에서 30분기 연속 성장 성과와 더불어 3년 내 2조 매출 달성 포부를 밝힌 김 대표는 브랜드 신뢰 활동과 고객 경험 강화, 사람 중심 경영 등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제시했다.

 

▲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 [사진=한국맥도날드]

 

먼저 ‘로코노미’로 대표되는 브랜드 신뢰 활동이 더욱 강화된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미 지난 10월 ‘한국의 맛’ 확대 시행을 발표한 바 있다. 올해는 6년 차를 맞은 프로젝트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해외 지사를 통한 메뉴 수출 논의도 진행 중이다. ‘행복의 버거’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외연 확대도 함께 진행되며, ‘가성비’ 메뉴 또한 더욱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 경험 강화 측면에서는 맛과 품질 향상과 식품 안전 등 기본에 충실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접점이 확대될 예정이다. 2030년까지 500개 매장을 목표로 신규 오픈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공식 앱 혜택 강화 및 맞춤형 리워드를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매장 운영 효율화와 더불어 고객 서비스 고도화 작업도 지속 진행 중이다.

 

‘사람’ 중심 경영도 한층 강화된다. 빠르게 성장하는 환경에 발맞춰 좋은 일터를 위한 문화 조성 및 커리어 성장을 주요 축으로 근무 환경 개선과 교육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김 대표는 공언했다.

 

김 대표는 “한국맥도날드의 위상이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및 글로벌 맥도날드 시스템 차원에서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이 임직원의 자부심과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CGI자산운용, 피델리티와 전략적 제휴 발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CGI자산운용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IFC에서 피델리티 인터내셔널과 협약식을 맺고 양사의 글로벌 리서치·운용 역량을 활용하는 제휴 펀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피델리티 인터내셔널이 국내 자산운용사와 제휴해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처음이다. 펀드는 피델리티의 글로벌 리서치 및 모델포트폴리오에 기반해 KCGI자산운용이

2

신한증권, 중개형ISA 고객 대상 3.4% 특판 RP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6일 신한Premier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고객을 대상으로 세전 연 3.4%(전날 기준)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을 총 300억원 한도로 2월 말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판RP는 신한투자증권 중개형ISA 고객이라면, 신규·기존 고객 구분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91일물 기간형 RP로 세전

3

LG유플러스, 'U+콕'서 한정 판매 티셔츠 수익금 전액 순직 소방관에 기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119메모리얼런 기념 티셔츠’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순직 소방관의 희생을 알리고 남은 가족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119메모리얼런 기념 티셔츠는 지난 11월 2일 LG유플러스가 개최한 순직 소방관 추모 마라톤 대회인 '119 메모리얼런' 행사에서 처음 공개됐다. 행사 당시 119 메모리얼런 참가자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