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시행···"모든 은행업무 가능"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08 11:28:45
  • -
  • +
  • 인쇄
행정안전부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사업 참여
영업점 디지털 창구 QR인증 통해 실명확인 및 모든 은행업무 가능
▲ 신한은행 사옥 전경 [사진=신한은행 제공]

 

행정안전부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사업에 참여한 신한은행이 운전면허증 하나로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영업점 디지털 창구 QR인증을 통해 실명확인 및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하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본인 확인이 필요한 모든 은행업무가 영업점에서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개인 스마트폰에서 발급·보관·활용 할 수 있는 디지털 신분증으로, 기존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진다.

 

신한은행은 이번 서비스 시행에 따라 은행 창구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에 모바일운전면허증을 100% 적용해 ▲통장개설 및 해지 등 수신업무 ▲대출 원금·이자 상환 등 여신업무 ▲환전 및 외화송금 등 외환업무 ▲제신고 등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통해 디지털 창구 QR인증을 하면 신분증 제출이 완료되어 고객의 은행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 방문 고객이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블록체인 기반의 DID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시범기간을 거쳐 7월 이후 전국 서비스로 확대 예정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드리미, 신학기·이사철 맞아 청소 가전 수요 공략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마트 홈 브랜드 드리미 테크놀로지(Dreame Technology)가 신학기와 이사철을 앞두고 증가하는 로봇청소기 수요를 겨냥해 신제품 로봇청소기 ‘L10s Ultra Gen3’ 라이브 행사를 진행한다. 드리미는 이날 오후 8시 11번가 라이브방송을 통해 ‘L10s Ultra Gen3’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해당 제품 출시 이후

2

HD현대,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수조원 절충교역 카드'로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가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필수적인 '절충교역'에 수조원대 협력을 제안하며 수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은 현재 한화오션과 원팀으로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수조원대 대규모 패키지딜은 방위사업청 및 한화오션과 함께 캐나다 절충교역안으로 활용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조

3

코레일, 광역전철 ‘부정승차 단속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지난해 9월, A씨는 수도권전철 경의중앙선 ㅇㅇ역에서 타인의 경로 우대용 무임 교통카드를 부정 사용하다 적발됐다. 코레일은 교통카드 사용내역과 CCTV를 대조해 A씨가 그간 경의중앙선과 경춘선에서 경로 우대용 무임 교통카드를 모두 147차례 부정 사용한 것을 확인했다. A씨는 147차례의 원래 운임과 그 운임의 30배인 부가금을 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