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악플러 겨냥 '땡겨요' 착한 리뷰송 광고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18 11:50:39
  • -
  • +
  • 인쇄
노라조 출신 가수 이혁 노래, 배려있는 리뷰 문화 전파

악성 리뷰로 고통 받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신한은행이 악플 근절에 나섰다.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착한 리뷰송’ 광고를 선보이는 것. 노라조 출신 가수 이혁이 노래, 배려있는 리뷰 문화를 전파한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의 비금융 서비스 배달앱 ‘땡겨요’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성 리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착한 리뷰송’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악성 리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착한 리뷰송’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론칭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착한 리뷰송’ 광고는 불순한 의도로 아무 이유 없이 악성 리뷰를 달고 별점을 테러하는 악플러들에게 모델 겸 가수인 이혁이 배달 라이더로 분해 사장님을 대변하는 노래를 부른다는 컨셉으로 90년대 레트로 감성의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광고 내용은 각종 악성 리뷰들로 고통 받는 중국집 사장님이 착한 리뷰 하나로 다시 용기를 얻어 힘들지만 가게를 찾아 주는 고객들을 위해 정성을 다한 음식을 만든다라는 스토리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B급 가사, 만화적 레트로 감성에 이혁의 가창력을 더해 ‘쓸데없이 고퀄리티’ 컨셉을 보여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상적인 가게에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히려는 보복성 리뷰들로 성실하게 일하시는 자영업자분들의 고통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속에서 땡겨요가 추구하는 ‘착한’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이번 ‘착한 리뷰송’ 광고를 통해 선한 울림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 리뷰송’ 광고 론칭에 맞춰 사장님 응원 댓글 이벤트를 18일부터 진행한다.

5월 4일까지 땡겨요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착한 리뷰송’ 광고를 시청한 후 사장님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2명), 커피 쿠폰(50명), 땡겨요 쿠폰 3000원권(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착한 리뷰송’ 리그램(인스타그램에서 타인의 게시물을 다시 올리는 것) 이벤트, 맛스타 리뷰 인증 이벤트를 5월 16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 ‘배려하는 착한 리뷰’ 문화 정착으로 배달업계에 훈풍이 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