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주선 삼성SDI 사장 "더 이상 물러설 곳 없다”…'3S'로 기술 승부수"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1:42:46
  • -
  • +
  • 인쇄
선택과 집중·속도·생존 투혼 강조하며 "정답은 결국 기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주선 삼성SDI 사장이 2일 2026년 신년사에서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이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면서 이를 위한 '3S'를 제시했다.

 

'3S'는 최근 최 사장이 임직원 간담회에서 밝힌 새해 지향점으로 ▲선택과 집중(Select) 고객과 시장 대응의 속도(Speed) 생존을 위한 투혼(Survival)을 의미한다.

 

▲최주선 삼성SDI 사장 [사진=삼성SDI]

 

최 사장은 특히 "결국 정답은 '기술'이라는 본질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 모두가 한 방향으로 나가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비관적 낙관주의'라는 표현을 언급하며 "우리가 맞닥뜨린 상황은 간단치 않지만 기술 경쟁력을 갖춰 슈퍼사이클을 향해 한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머지않아 가슴 벅찬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관적 낙관주의'는 현실의 위험성과 한계를 인정하면서도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 철저히 준비하고 동시에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는 태도를 뜻한다.

 

최 사장은 지난해 경영 환경 및 성과에 대해 "매일매일이 도전이었고 불확실성이 끊이지 않았다"면서도 "성과도 적지 않았다"며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와 함께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강조한 '기술'과 '소통'을 거듭 강조하며 "앞으로도 '기술이 희망'이라는 신념을 갖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한다면 우리가 꿈꾸는 미래는 결국 현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올 한 해 우리가 걸어갈 길이 새로운 도약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집에서 시작하는 반려동물 건강관리… ‘펫 홈케어’ 시장이 커진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2026년을 맞아 반려동물 건강 관리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찾던 기존 치료 중심 방식에서 벗어나, 일상 속에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질병을 사전에 관리하는 ‘펫 홈케어(Pet Homecare)’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는 모습이다.인간이 100세 시대에 접어들며 예방 중심 건강 관리가 일상이

2

오뚜기, 지역농가와 ‘상생경영’ 결실…지역투자·협업 유공 대통령 표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 협력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투자 및 협업 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역 특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가 소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장기간에 걸쳐 다양한 지역상생 협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2022년부터 ‘한

3

호요버스, ‘붕괴3rd’ 8.6 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에서 8.6 버전 ‘연회를 물들이는 비밀’을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리타의 신규 S급 슈트 ‘미스 스파이’를 만나볼 수 있으며, 테마 이벤트 ‘요원 로스: 비밀 연회’와 메인 스토리 ‘무신론자의 기도’가 추가된다.‘미스 스파이’는 허수 속성 캐릭터로 공격 시 뇌전 원소 대미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