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 PHEV', 獨 3대 전문매체 비교평가 ‘종합 1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27 11:42:45
  • -
  • +
  • 인쇄
‘아우토 자이퉁’,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빌트’ 자체 평가

현대자동차 투싼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가 독일 3대 자동차 전문매체에서 각각 실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 평가’에서 모두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독일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매거진 ‘아우토 자이퉁’과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빌트’는 모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에 대한 자체 비교 평가를 실시했다.
 

▲ 현대차 투싼 PHEV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아우토 자이퉁은 이달 발간된 최신호에서 현대차 투싼,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 오펠 그랜드랜드 등 4개 PHEV 차량을 대상으로 비교평가를 진행했다. 비교 항목은 바디‧컴포트‧파워트레인‧주행특성‧친환경성‧비용 등 5가지다.

특히 아우토 자이퉁의 비교평가에서 투싼 PHEV는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을 제치고 ‘주행 특성’ 부분 평가 차종 중 1위를 차지하며 종합 평가 1위를 기록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역시 지난 8월 현대차 투싼 PHEV,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과 함께 아우디 Q3 스포트백을 대상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 평가’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바디‧안전성‧컴포트‧파워트레인‧주행특성‧환경‧비용 등 총 7개 항목에 걸쳐 세심한 평가가 진행됐고 투싼 PHEV는 바디‧파워트레인‧주행특성‧비용 등 4가지 항목에서 평가 차종 중 1위를 기록하며 아우디 Q3 스포트백을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
 

▲ 현대차 투싼 PHEV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아우토 빌트’ 역시 지난 7월 유럽 시장에서 주목받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에 대한 비교평가를 실시해 발표했었다.

아우토 빌트는 현대차 투싼, 푸조 3008,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도요타 RAV4등 4개 브랜드 PHEV SUV차량을 대상으로 바디‧컴포트‧파워트레인‧주행특성‧커넥티드‧환경‧비용 등 6개 부문에서 평가했다. 현대차 투싼 PHEV는 이 종합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