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동해안 산불지역 지원 NFT 증정 이벤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1-28 11:45:22
  • -
  • +
  • 인쇄
탄소중립 실천 기념 NFT 및 탄소배출권 ETF 지급 이벤트
12월 5일부터 11일까지 '한국투자' 앱 통해 기부금 모금

한국투자증권이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나무심기 기부 고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기념 NFT 및 탄소배출권 ETF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부금은 지난 3월 대형 산불로 소실된 삼척과 경북 울진 등지의 산림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쓰인다.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 제공에 맞추어 '한그루투나무 NFT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 제공에 맞추어 '한그루투나무 NFT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터=한국투자증권 제공]

이번 이벤트는 12월 5일부터 11일까지 '한국투자' 앱을 통해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나무심기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기부금을 모금한다.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하는 탄소중립 실천 기념 NFT를 증정한다. 앞서 12월 1일까지 운영되는 사전신청 기간에는 한국투자증권의 NFT 서비스와 나무심기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소개된다.

또한 사전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을 선정하고, 해당 고객이 실제 후원까지 완료할 경우 탄소배출권 ETF(KODEX 유럽탄소배출권선물ICE) 2주를 추가로 증정한다. 지급받은 ETF는 증권계좌를 통해 자유롭게 매매 가능하며, 기부금은 연말정산시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지난 3월 대형 산불로 소실된 삼척과 경북 울진 등지의 산림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쓰인다. 한국투자증권은 고객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1대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더해 산불피해 지역에 '한국투자 고객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공익법인 '함께 일하는 재단'과 나무심기 전문 소셜벤처 '트리플래닛'이 함께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한국투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PUBG UNITED 그랜드 파이널 개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2025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2025 PMGC)

2

켄싱턴호텔 사이판, '사이판 버킷리스트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되는 고환율 기조가 여행의 소비 공식을 바꾸고 있다. 최근 스마트 컨슈머들 사이에서는 항공과 숙박 외에 현지에서 발생하는 식비, 교통비, 액티비티 비용 등 예측 불가능한 지출 걱정을 덜어낸 다양한 여행 상품들이 고환율 시대의 가장 합리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

3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원하청 상생 우수사업장' 고용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사내 하도급 근로자들의 복지 증진에 힘쓴 공로로 원하청 동반성장 모범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10일 열린 ‘2025년 원하청 상생 및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사업장 시상식’에서 고용구조 개선(원·하청 상생협력) 분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