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UP가전 식기세척기', 전기사용량·소음 확 잡았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1 11:45:0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UP가전 식기세척기에 전기사용량과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신기능 업그레이드를 이달 17일부터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식기세척기 고객 2만 2000여 명의 실사용 데이터 약 38만 건을 분석해 찾아낸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 UP가전 식기세척기 [사진=LG전자 제공]

 

새로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에너지 절감 코스 ▲야간 조용+ 코스 ▲세척 종료음 10종 추가 등이다.

에너지 절감 코스는 세척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최대한 전기를 절약하려는 고객을 위한 기능이다. 이 코스는 기존 표준 코스와 대등한 수준의 세척력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사용량이 20% 절감된다.

야간 조용+ 코스는 소음에 민감한 고객을 위해 표준 코스보다 소음을 3데시벨(㏈) 줄여 늦은 밤에도 조용히 사용할 수 있다.

세척 종료음도 기존 2종에서 클래식이나 올드팝 등 멜로디를 추가해 12종으로 늘었다.

지난해 3월 UP가전으로 출시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트루건조' 고객이면 누구나 LG 씽큐 앱에서 신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1월 국내 가전시장에 'UP가전'을 출시한 이후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총 24종을 내놨고, 120개 이상의 업그레이드 콘텐츠를 배포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전무)는 "차원이 다른 트루스팀과 트루건조는 물론 UP가전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hc, 치즈볼 매출 전년 비 54% ‘껑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아직 연말이 한 달가량 남았음에도, 지난해 치즈볼 연간 전체 매출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의 기폭제는 단연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

2

코웨이,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학습 교구재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학습 교구 및 놀이 키트를 제작해 시각장애 특수학교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코웨이 임직원 자원봉사자 1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신체활동 연습용 놀이책, 점자 시계·달력, 직업군 인형 등 다양한 점자·촉각 교구재 제작 키트를 받아 각자의 가정에서 직접 교구재를 완성했다

3

퓨처모터스 런칭… 차량 구독부터 촬영용 렌탈까지 원스톱 서비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온라인 광고대행사 퓨처랩이 프리미엄 차량 서비스 플랫폼 '퓨처모터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퓨처모터스는 전시/촬영용 차량 대여, 월 단위 구독,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차량 플랫폼이다.주요 서비스는 세 가지다. 첫째, MV(뮤직비디오)나 전시 등 촬영용 차량 대여 서비스. 둘째, 사업자를 위한 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