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3년형 휘센 타워에어컨 출시...'펫케어 모드' 적용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8 10:44:3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2023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에어컨'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에어컨을 관리하는 자동 청정관리 기능을 강화했고, 집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까지 배려하는 '펫케어 모드' 등도 추가됐다.

 

▲ 2023년형 휘센타워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수분이 많이 생기는 열교환기 뒷면에 항균 처리된 클린 케이스를 적용해 에어컨 내부 위생을 챙기고, 자동 청정관리가 7단계로 더욱 강력해졌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할 때마다 제품을 열어 에어컨 내부 4개 팬을 모두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도 장점이다.

펫케어 모드는 실내 온도가 설정값에 도달하면 반려동물이 덥지 않도록 냉방을 켜주거나 LG 씽큐 앱을 통해 원격으로 가동할 수 있게 알려준다.

또 찬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도 집안 전체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와이드케어냉방'. '한쪽바람' 기능 등이 추가됐고, 에어컨이 스스로 실내환경에 맞춰 운전하는 '스마트케어' 기능도 적용됐다.

LG전자는 휘센타워 신제품 전 라인업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추가했다.

신제품은 구입 후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고객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신기능을 추가하거나 이에 대한 아이디어도 제안할 수 있다.

신제품 24종 가격은 출하가 기준 345~760만 원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휘센 에어컨만의 강화된 청정관리와 편리한 특화기능들을 비롯해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에어로, 협력사 R&D 전액 지원…‘혁신 성과공유제’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협력사의 국방 첨단 분야 연구개발(R&D)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공동개발 성과와 지식재산권을 공유하는 상생협력 제도를 도입한다. 협력사가 실패 부담 없이 과감한 R&D에 나설 수 있도록 하고, 성과는 함께 나누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일 경남 창원특례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

GS25, 최강록 셰프와 손잡고 ‘편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 출연 셰프들과 협업한 간편식 상품을 순차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익일부터 이어지는 협업에는 흑백요리사2 최종 우승자 최강록 셰프를 비롯해 서울엄마 우정욱 셰프, 최유강 셰프,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프렌치파파 타미 리

3

한국앤컴퍼니, '한국배터리' 인스타그램 통해 디지털 브랜딩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한국배터리’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디지털 브랜딩 강화에 나섰다. 이번 콘텐츠 시리즈는 고객의 일상 속에서 한국배터리가 수행하는 역할과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앤컴퍼니는 조현범 회장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