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이 롯데마트와 협업해 MSC(해양관리협의회)로부터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획득한 ‘동원 참치회’를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MSC는 지속 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다. 해양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고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됐다.
![]() |
| ▲ '동원참치 황다랑어 속살', '동원참치 황다랑어 뱃살' [동원산업 제공] |
MSC는 해양생태계‧어종 보호와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동원산업은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연승어업에 대해 각각 지난 2019년과 지난해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MSC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동원 참치회 에코라벨 세트’, ‘동원 참치회’ 등 MSC 인증 참치를 활용한 다양한 지속 가능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동원 참치회는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유통 과정을 준수한 MSC 인증 참치로 만든 제품이다. 전 세계 바다에서 어획한 황다랑어를 급속 냉동했다. 각각 황다랑어 뱃살과 속살을 담은 2종으로 구성됐다.
당일 직접 손질한 참치 뱃살과 속살 등으로 구성된 ‘동원참치 모둠회’도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산업은 다양한 MSC 인증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생산하고 판매 경로를 확대해 지속 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동원 참치회는 비닐 대신 종이 포장재가 적용됐다. 이 회사에 따르면 동원산업‧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가 1년여간 공동 개발했으며 표면에 친환경 수성 코팅이 적용돼 영하 45℃ 이하의 극저온 환경에서도 파손되지 않고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수산물 소비문화를 선도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프리미엄 수산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다랑어 뱃살‧속살 등 동원 참치회 2종의 가격은 300g에 1만 4800원, 동원참치 모둠회의 가격은 300g에 1만 5800원이다. 모두 전국 롯데마트에서 판매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