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명문 '후베 깜프스' 독점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2 12:01:1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스페인의 프리미엄 까바 브랜드 ‘후베 깜프스(Juve & Camps)’를 국내 독점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까바(CAVA)는 스페인 전통 방식으로 만든 스파클링 와인으로 후베 깜프스는 대표적인 까바 와이너리다. 국순당은 세계 각 나라의 유명 양조장과 협업하며 국내에 소개된 적이 없는 와인 브랜드와 양조기술을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 국순당이 론칭한 스페인 프리미엄 까바 '후베 깜프스' 제품 이미지 [국순당 제공]

 

후베 깜프스 와이너리는 약 230년 전인 1796년부터 와인을 만들던 후베 가문에서 설립했다. 1976년 ‘레세르바 데 라 파밀리아’를 출시하며 세계적인 까바 흥행을 이끌었다.

후베 깜프스에서 생산하는 모든 까바는 ‘그랑 레세르바급’으로 최소 30개월 동안 병 숙성시킨다. 이 과정에서 생성된 다채로운 풍미들이 특징이다. 일반급 까바는 보통 9개월 동안 병 숙성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후베 깜프스’ 와인 검색 사이트인 와인서처(Wine-searcher)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까바 1위 자리를 수년째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명성을 뒷받침하듯 지난해 기준으로 스페인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13곳 중 10곳, 2스타 레스토랑 24곳 중 18곳에서 사용하고 있 까바 브랜드다.

이번 국내 소개되는 제품은 ‘후베 깜프스 레세르바 데 라 파밀리아’와 ‘그랑 후베’ 등 총 4종이다. 이 제품들은 최소 30개월에서 최대 109개월가량 병 숙성을 시킨 최고급 까바라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내 와인 시장이 성장하며 고급 와인과 샴페인의 소비도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에 소개하는 후베 깜프스와 같은 프리미엄 까바가 와인 시장에 더욱 많은 다양성과 활기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민, 스타트업 육성 본격화…'배민스타트업스퀘어' 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배달 앱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6~27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 제2판교테크노밸리 사옥에서 ‘2026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배민스타트업스퀘어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자리로,

2

CJ대한통운, 설 특수기 운영 돌입…"개인택배도 언제든 OK"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 등 급증하는 배송 물량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4주간의 특별수송체제에 돌입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명절 성수기 기간에도 개인택배 발송 제한이 사라져 고객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27일 매일오네(O-NE)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는 2월 15일까지 설 선물을 포함한 택배 상

3

잡코리아, 청년취업사관학교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온·오프라인 통합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연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통합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취업 매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는 27일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올해 12월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9개 캠퍼스 교육생 약 2,000명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