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명문 '후베 깜프스' 독점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2 12:01:1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스페인의 프리미엄 까바 브랜드 ‘후베 깜프스(Juve & Camps)’를 국내 독점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까바(CAVA)는 스페인 전통 방식으로 만든 스파클링 와인으로 후베 깜프스는 대표적인 까바 와이너리다. 국순당은 세계 각 나라의 유명 양조장과 협업하며 국내에 소개된 적이 없는 와인 브랜드와 양조기술을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 국순당이 론칭한 스페인 프리미엄 까바 '후베 깜프스' 제품 이미지 [국순당 제공]

 

후베 깜프스 와이너리는 약 230년 전인 1796년부터 와인을 만들던 후베 가문에서 설립했다. 1976년 ‘레세르바 데 라 파밀리아’를 출시하며 세계적인 까바 흥행을 이끌었다.

후베 깜프스에서 생산하는 모든 까바는 ‘그랑 레세르바급’으로 최소 30개월 동안 병 숙성시킨다. 이 과정에서 생성된 다채로운 풍미들이 특징이다. 일반급 까바는 보통 9개월 동안 병 숙성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후베 깜프스’ 와인 검색 사이트인 와인서처(Wine-searcher)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까바 1위 자리를 수년째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명성을 뒷받침하듯 지난해 기준으로 스페인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13곳 중 10곳, 2스타 레스토랑 24곳 중 18곳에서 사용하고 있 까바 브랜드다.

이번 국내 소개되는 제품은 ‘후베 깜프스 레세르바 데 라 파밀리아’와 ‘그랑 후베’ 등 총 4종이다. 이 제품들은 최소 30개월에서 최대 109개월가량 병 숙성을 시킨 최고급 까바라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내 와인 시장이 성장하며 고급 와인과 샴페인의 소비도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에 소개하는 후베 깜프스와 같은 프리미엄 까바가 와인 시장에 더욱 많은 다양성과 활기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