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2:02:20
  • -
  • +
  • 인쇄
쿠팡플레이 ‘직장인들’ 우리은행편 공유 확산
유튜브 채널과 연이은 협업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 직장인들 협업 컨텐츠 이미지 [사진=우리은행]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주요 SNS 플랫폼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공개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넘어섰다.


우리은행은 다양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경제·사회 전문 채널 ‘슈카월드’와는 ‘금융과 알뜰폰의 결합’을 주제로 심층 분석 콘텐츠를 제작해 젊은 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생활 정보 채널 ‘시골쥐의 도시생활’과의 협업에서는 우리WON모바일의 혜택과 이벤트를 생활 밀착형 포맷으로 풀어내 실질적인 수요층을 직접 공략했다.

개그우먼 이수지 씨가 운영하는 채널 ‘핫이슈지’와의 협업도 눈길을 끌었다. 이 콘텐츠는 이수지 씨의 부캐 ‘제니’의 엉뚱한 캐릭터를 살려 우리WON모바일을 자연스럽게 소개함으로써, 기존의 딱딱한 금융 이미지를 완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업 마케팅은 금융 브랜드가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새로운 접근이었다”며 “특히 ‘직장인들’ 우리은행 에피소드는 젊은 고객층에게 우리은행을 유쾌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각인시킨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디지털 친화적인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 픽베이크, 현대백화점 입점 기념 스페셜 타르트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에그타르트 브랜드 픽베이크(PickBake)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기념해 ‘딸기쇼콜라 에그타르트’를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현대백화점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스페셜 메뉴다. 픽베이크는 성수동 1호점에서 하루 5000개 이상 판매되며 SNS에서 700만 뷰 이상 자연

2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3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