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요 매장에 '스마트싱스' 체험공간 조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8 12:12:59
  • -
  • +
  • 인쇄
스마트싱스 활용 강좌, 커스텀 스튜디오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멀티 기기 경험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스마트싱스' 체험공간을 주요 매장에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서울‧광주‧대구‧대전‧부산‧인천 등 전국 15개 디지털프라자·백화점 매장에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을 열었다.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홈엔터테인먼트 체험존.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외에도 80개 매장에 모바일‧TV‧가전제품을 연계 진열한 통합 연출존을 구성하고 고객들이 체험 가이드를 보며 스마트싱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스마트싱'는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호환되는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스마트싱스 체험존은 ▲홈 엔터테인먼트 ▲홈 스튜디오 ▲홈 피트니스 ▲홈 쿠킹 ▲게임룸 ▲반려동물 돌봄 등 6개의 주제별 공간으로 이뤄졌다.

삼성전자는 매장을 주로 방문하는 고객층을 고려해 체험존을 구성했다.

대학생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본점‧홍대본점 등에선 게임룸과 스터디룸을 강조했다. 신혼부부가 많은 수원 광교 갤러리아점에선 까사미아와의 협업을 통해 거실‧주방‧드레스룸 등 공간별 스마트싱스 사용성을 보여주며 가전‧가구를 함께 판매하기도 한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경험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 활용 강좌와 '#YouMake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YouMake존은 고객들이 자신만의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도록 5개 매장에 마련되는 커스텀 스튜디오다. 이곳에선 스마트폰‧태블릿과 라이프스타일TV를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꾸밀 수 있다. 아티스트 협업 콘텐츠와 친환경 소재 등을 활용한 액세서리 제작도 가능하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 총괄 상무는 "삼성전자는 매장이 제품을 사기 위한 공간을 넘어 고객들이 즐겨 찾는 플레이그라운드 같은 체험형 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 유종의 미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브레인즈’가 ‘도시 분야’ 지식 메달을 획득하며 마지막 회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11일(목) 방송한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 김경민 교수가 낸 퀴즈를 모두 맞히며 10번째 지식 메달을 획득하는 훈

2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케이블TV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케이블TV 3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케이블TV 개국 30주년을 맞아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정부 유공자 표창과 공로상 시상 등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조 대표이

3

오뚜기,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여성 고용 확대와 포용적 복지 실현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3년 연속(2023~2025)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고용환경 개선 성과가 우수한 기업 100곳을 매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