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0 12:24:10
  • -
  • +
  • 인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Design Innovation 2020)' 프로젝트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iF Design Award 2021)’의 프로페셔널 컨셉(Professional Concept)과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2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디자인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세계 유수의 디자인 대학과의 공동연구로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과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다.
 

▲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영상 캡처 [한국타이어 제공]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는 ‘Urban Reshaping(도시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미국 신시내티 대학교(University of Cincinnati) 산업디자인과(Industrial Design) 교수와 학생들과 함께 작업했다.

한국타이어와 신시내티 대학 측은 친환경,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기술과 자동화 인프라가 확충된 미래 환경에서 모빌리티가 단순 이동목적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서 재구성되어 도시를 변화시키는 모습을 그려냈다.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 본상을 수상한 ‘HPS(Hankook Platform System)-Cell’는 이동의 본질이 되는 타이어를 기반으로 한국타이어의 첨단 기술력 ‘H.I.P(Hankook Innovative Performance)’가 적용된 플랫폼이다.

이번 시상에서는 비주얼 우수성과 완성도, 개성과 고유의 가치 등을 평가하는 형태‧시각적 요소(Form)와 차별성‧특징(Differentiation)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PS-Cell’에 장착된 타이어는 Unit-cell(단위 격자)형태의 구조체가 적용된 Airless(비공기입) 타이어로 센서 기술을 활용해 타이어 트레드와 노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 마모에 따른 위험을 대응하여 가변 휠과 최적화된 인프라를 통해 노면에 맞는 최적의 트레드 패턴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영상은 지속가능성과 사회 기여도를 평가하는 영향력‧책임(Impact)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한편,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마케팅 컨설팅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수여하는 상으로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리익스프레스, ‘제5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는 모회사 알리바바 그룹을 통해 후원한 한국유통학회(KODIA) 주관 ‘제5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지난 10월 31일 제주대학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새로운 유통(New Retail)의 시대, 지속 가능한 고객가치 제안’을 주제로 전국 88개 대학생 팀이 참

2

현대백화점그룹, KB금융그룹과 맞손 … “유통·금융 시너지 극대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그룹이 KB금융그룹과 손잡고 유통과 금융을 결합한 제휴 상품을 출시하고 VIP 공동 마케팅에도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KB금융그룹과 ‘고객 경험 혁신 및 금융·유통 시너지 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서울시 강남구 KB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 자산관리센터 압구정 지점에서

3

"성수 감성 그대로"...이마트24, 카페 전문 브랜드 ‘성수310’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대한민국 트렌드 중심지 ‘성수’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카페 브랜드 ‘성수31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성수310’은 이마트24 본사가 위치한 성수동의 지역명 ‘성수’와 도로명 주소 ‘310’을 결합한 이름으로, ‘편의점 속 카페’를 콘셉트로 일상 속에서도 성수 카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패키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