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나인의 가상 아이돌, 신한금융투자 RCK 시즌2 앰버서더로 첫선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16 13:05:27
  • -
  • +
  • 인쇄
펄스나인 딥리얼AI로 탄생한 가상 아이돌 활동 카운트다운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AI그래픽 전문 기업 펄스나인은 오는 16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신한금융투자 RCK 시즌2 앰버서더로 펄스나인 딥리얼AI로 탄생한 가상아이돌 ‘함초롱’이 활동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펄스나인의 딥리얼AI(Deep real AI)는 사람, 자연, 사물, 실내 공간, 생명체 등을 AI를 통해 가상으로 만들어내는 서비스다. 특히 실사형 가상 인물 생성에 탁월하다.
 

▲ 신한금융투자 RCK 시즌2 앰버서더로 활동할 함초롱. [사진=펄스나인 제공]

실제 지난 8월에는 딥리얼AI를 활용해 인물 남녀 각 101명을 제작,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멤버에 투표하는 ‘AI심쿵챌린지’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최종 상위 랭킹의 멤버는 가상 아이돌 그룹 ‘아이안(AIAN)’으로 실제 데뷔할 예정이다. 아이안의 멤버 중 함초롱이 데뷔 전 신한금융투자 RCK 시즌2 앰버서더로 첫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박지은 펄스나인 대표는 “최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미켈라’가 올해 1170만 달러(약 132억원)를 벌어들일 전망으로 가상인물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함초롱은 신한금융투자 RCK 시즌2 앰버서더 역할을 시작으로 한국형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본격적인 활동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RCK(리턴 오브 챔피언스 코리아:레전드 매치)는 신한금융투자가 메인 스폰서로 과거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1~2세대 전 프로게이머들을 소환해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이자 e스포츠 팬들의 연말축제다. 

이번 신한금융투자 RCK 시즌 2는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16일 한층 업그레이드돼 선보여진다.
 
한편 펄스나인은 최근 딥리얼AI로 팁스(TIPS)에 선정됐다. 기술고도화에 박차를 가해 딥리얼AI로 0.6초만에 실사형 2D 가상 인물을 인종 및 남녀노소 구분 없이 디자인하고 시선 처리, 인물의 각도, 입꼬리 등에 변화를 줘 다양한 표정 및 모습의 구현이 가능하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