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제주산 말차 입었다…‘말차코어’ 겨냥 디저트 5종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1 13:13:1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제주산 말차를 활용한 베이커리 및 스낵 등 디저트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산 말차 특유의 진하고 쌉쌀한 풍미와 디저트의 달콤함을 조화롭게 구현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하나의 소비 문화로 자리 잡은 ‘말차코어(Matcha-core)’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 디자인에도 말차의 깊은 색감과 이미지를 강조했다.

 

▲ [사진=SPC]

 

베이커리 제품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제주 말차 커스터드를 넣어 풍미를 살린 ‘제주말차 진한데니쉬’, 제주 말차 크림을 샌딩해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제주말차 진한롤케익’, 말차 시트와 말차 크림을 조합한 ‘제주말차 진한붓세’, 제주 말차 가루를 넣은 카스테라 시트에 말차 커스터드를 더한 ‘제주말차 진한크림카스테라’ 등이다.

 

스낵 제품으로는 ‘누네띠네 제주말차’를 선보였다. 바삭한 파이형 스낵 누네띠네에 제주 말차 페이스트와 살구잼을 더해 맛과 식감의 조화를 높였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SPC삼립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말차를 다양한 디저트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원료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디저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설 ‘가치소비’ 선물세트 물량 20%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자체브랜드(PB) ‘자연주의’ 선물세트 준비 물량을 전년 대비 20%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는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 행사카드 결제 또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5% 할인과 2+1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카드를 비롯해 삼성·KB국민·신한·현대·비씨·NH농협·우리·하나·롯

2

11월 한 달치 이미 추월…서울 아파트 거래, 연말에 살아났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난해 10·15대책 이후 급감했던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가 12월 들어 다시 증가세로 전환됐다. 11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2025년 12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3584건으로, 11월 한 달간 기록한 거래량(3335건)을 이미 넘어섰다. 12월 계약 신고 기한이 약 20일 가량 남아 있는 점을

3

CU, ‘커브레족’ 잡는다…get커피 짝꿍 핫브레드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U가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성비 높은 한 끼를 찾는 '커브레족(커피와 빵을 함께 즐기는 사람들)'을 겨냥해 get 커피와 어울리는 부리또 등 다양한 핫브레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편의점 즉석 커피와 베이커리를 식사 대용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늘면서 아침 식사 시장의 주도권이 편의점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